[FETV=신동현 기자] LG유플러스가 국내 최초로 AI 서비스를 결합해 이용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 ‘유독픽(Pick) AI’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오는 22일 출시 예정인 ‘유독픽(Pick) AI’는 고객이 원하는 AI 서비스만 골라 할인을 받고 매달 필요한 AI 서비스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구독형 상품이다. 기존 AI 서비스 이용 대비 낮아진 비용과 서비스 해지 절차의 편의성 등을 개선했다.
![LG유플러스는 AI 결합 구독 서비스 '유독픽 AI'를 출시했다. [사진 LG유플러스]](http://www.fetv.co.kr/data/photos/20250729/art_17527125756095_465ca8.jpg?iqs=0.07875548092982598)
유독픽 AI는 챗봇 형태로 질문과 답변을 받을 수 있는 대화형 검색 AI 3종과 디자인·학습·편집 등 7종의 특화 AI 서비스로 구성됐다. 구체적으로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대화형 검색 AI는 ▲출처와 함께 정확도가 높은 검색 결과를 제공하는 '라이너(Liner)' ▲다국어 자료를 한국어로 쉽게 검색 가능한 '펠로(Felo)' ▲챗GPT, 제미나이, 클로드를 비롯해 20여종의 LLM을 통합 제공하는 '우수AI' 등 3종이다.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특화 AI 서비스는 ▲그래픽 및 콘텐츠 디자인 지원 서비스 '캔바(Canva)' ▲영상 편집 서비스 '키네마스터’ ▲영어 회화 서비스 '플랭' ▲자소서부터 면접까지 코칭해주는 '코멘토(comento)' ▲AI 국어학습 서비스 '러니' ▲과학 뉴스와 콘텐츠를 제공하고 특목고·영재고 모의 면접까지 지원하는 '과학동아AiR' ▲AI가 실력에 맞는 맞춤 문제 추천 및 해설과 실시간 분석을 통해 수학실력을 길러주는 '수학대왕' 등 7종이다.
특히 LG유플러스는 유독픽 AI의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대화형 검색 AI인 '라이너', 특화 AI 서비스인 '캔바'와 협업했다. '라이너'는 학술·논문 등을 기반으로 신뢰도 높은 검색 결과를 알려주는 AI 검색 도구로, 1100만명 이상의 글로벌 누적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다. '캔바'는 누구나 전문가처럼 디자인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AI 서비스로, 전세계 1억명 이상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유독픽 AI 고객은 최소 9900원에 대화형 검색 AI 1종과 AI 서비스 1종을 구독할 수 있다. 고객은 3종의 대화형 검색 AI 중 하나를 고정으로 선택한 뒤, 캔바를 제외한 6종의 특화 AI 서비스 중 하나를 매월 골라서 사용할 수 있다. 구독료는 1만9800원이지만 오는 9월 말까지 가입 고객은 9900원에 유독픽 AI를 24개월 간 이용할 수 있다.
유독픽 AI 고객은 매월 라이너와 캔바를 이용할 수 있는 ‘고정형’ 상품도 선택할 수 있다. 라이너와 캔바를 결합한 고정형 상품은 9월말까지 진행되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월 1만1900원(구독료 1만9800원)에 가입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유독픽 AI 출시를 맞아 비용 부담없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5일 출시되는 갤럭시 폴드7·플립7을 구매한 고객은 라이너와 캔바를 결합한 유독픽 AI 고정형을 6개월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6개월 무료 혜택은 선착순 1만명에게 제공된다. 또한 LG유플러스 고객 뿐만 아니라 유독 가입 고객이라면 누구나 선착순 1만명은 유독픽 AI 고정형을 3개월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향후 다양한 AI 서비스 제공사업자와 협업해 유독픽 AI를 통해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의 범위를 확대하고,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성을 개선할 방침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에서 AI 서비스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지만 여러 서비스를 각각 구독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높은 비용으로 인해 이용을 망설이는 고객이 많았다”며 "AI 서비스를 한 번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유독픽 AI를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AI 경험을 제공하고 국내 AI 서비스 대중화를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