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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움증권, 걸음기부 캠페인 '키움과맑음 시즌2' 진행

[FETV=박민석 기자] 키움증권은 6월 한 달간 전 임직원이 함께하는 1억보 걸음기부 캠페인 '키움과맑음 시즌2'를 진행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걸음기부 캠페인은 걷기를 통해 일상 속에서 탄소 중립과 온실가스 감축을 실천하는 활동이다. 걸음기부 플랫폼 빅워크 애플리케이션에 하루 걸음을 기부하는 방식이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열린다.

 

 

임직원이 1억보를 달성하면 사회적협동조합 ‘한강’에 2000만원을 기부할 예정이다. ‘한강’은 여의도 인근 환경 생태계를 보존하는 단체다. 전달된 기부금은 생물 다양성 및 기후 위기 대응 활동에 활용되며 이후 임직원 봉사까지 연계할 예정이다.

키움증권은 임직원의 활발한 참여를 위해 매일 걸음기부에 성공한 사람에게 개근상 상품으로 히어로즈 보냉백을 제공한다.

키움증권 지난해 7월 '키움과맑음 시즌1'을 진행한 바 있다. 시즌1 때는 1억1639만보를 달성했다. 1만652㎏에 해당하는 탄소저감 효과다. 30년산 소나무 1613 그루를 심은 효과와 동일하다.
 

키움증권은 생활 속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서울 여의도 본사 TP타워 4층에 있는 사내 카페 '스페이스K'에선 종이컵 대신 리유저블컵(다회용기)만 사용한다.

사내카페는 사회적 기업 ‘베어베터’와 손잡고 운영하며 발달 장애인 바리스타를 고용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 한켠엔 기부 키오스크도 설치했다. 임직원 누구나 일상 속에서 간편히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했다. 기부 키오스크에 소개된 6개의 기부처 사연을 보고 사원증만 태그하면 바로 기부할 수 있다. 올해 초부터 5월까지 전체 임직원의 기부 횟수는 1600건을 넘겼다.

지난해부터 주기적인 이메일 지우기 캠페인도 진행한다. 임직원 스스로 메일함에 묵혀둔 불필요한 이메일을 삭제하는 방식이다. 오래된 이메일은 데이터센터의 에너지 소비를 증가시키는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임직원 명함과 다이어리도 친환경 소재를 활용했다. 명함은 재생용지로 만들고, 다이어리도 친환경 소재 표지 원단과 종이로 제작했다. 점심시간에는 사무실의 불을 끄고 에너지 절약에 동참한다. 회사 차량을 친환경 차량으로 지속적으로 교체하고 있다. 현재 전체 차량의 38%가 하이브리드 차량이다.

 

사내에서는 일회용품 사용을 최소화하고 있다. 예컨대 일회용컵 사용은 금지돼, 대표부터 신입사원까지 모두 개인 소유 컵을 사용한다. 사내 분리수거도 힘쓰고 있다. 각 층마다 재활용 수거함을 비치해 1차적으로 종이, 플라스틱 등을 분류한다. 이후 본사 전체 폐기물 배출 전에 다시 한번 최종 분리수거를 진행해 재활용률을 극대화하고 있다.

2012년에 발족한 사내 사회공헌단 '키움과나눔'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청소년 지원, 장애인 지원, 저소득층 지원 3개 파트로 나눠 일회성 행사가 아닌 지속적인 나눔을 목표로 한다. 올해도 장애인 어르신 대상 배식 봉사, 성인 발달 장애인 나들이 봉사 등을 진행했다.

엄주성 키움증권 대표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임직원 모두 일상 속 작은 실천들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