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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일반


카카오, ‘종이팩 새활용 공모전’ 등 친환경 캠페인 전개

[FETV=신동현 기자] 카카오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자원 순환과 생태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카카오의 임팩트 커머스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는 종이팩 새활용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다시 태어난 종이팩: 새롭지(紙)’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새가버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디자인 부문과 콘텐츠 부문으로 나눠 총 2100만원 규모의 상금을 시상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환경부 장관 표창과 상금 500만원이 수여되며 당선작은 제품화 또는 공식 홍보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접수는 오는 23일부터 8월 22일까지 진행되며 누구나 개인 또는 3인 이하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최종 수상작은 10월 30일 발표되며, 시상식은 11월 중 열릴 예정이다.

 

카카오메이커스는 주문 제작 브랜드 ‘P.O.M(Peace Of Mind)’을 통해 꿀벌 캐릭터 굿즈도 선보인다. 오는 6월 11일까지 판매되는 굿즈는 프응TV와 협업한 볼캡, 티셔츠, 폰케이스로, 수익금은 꿀벌 서식 환경 조성을 위한 기금으로 기부된다.

 

이와 함께 이용자 댓글 참여를 통한 기부 캠페인도 진행된다. 카카오메이커스 내 임팩트탭에서 꿀벌 이모지를 댓글로 남기면 계정당 1000원이 ‘에코씨드’ 기금으로 적립돼 생명의숲에 기부된다.

 

권대열 카카오 CA협의체 ESG 위원장은 “참가자들의 신선한 상상력이 자원 순환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이용자와 함께 환경을 생각하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는 이날 SK케미칼 울산공장에서 열린 ‘폐현수막 재활용 업무 협약식’에도 참석했다. 행정안전부, 지자체, 민간 기업이 함께 폐현수막 새활용 생태계 조성에 나서는 자리로 카카오는 관련 물품 제작과 판로 확대를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