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신동현 기자] 카카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 내에 ‘나에게 선물’ 탭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신규 탭은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이용자들이 자신을 위한 선물을 쉽게 찾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한 개인 맞춤형 공간이다.
![[이미지 카카오]](http://www.fetv.co.kr/data/photos/20250521/art_17476170856232_4f0bbe.jpg)
‘나에게 선물’은 일상 속에서 자아를 위로하거나 소소한 만족을 느끼고자 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설계됐다. 특별한 기념일이 아니더라도 개인의 취향에 맞춘 상품을 선물로 제안하며 “지친 하루를 위로하고 싶어서”, “눈여겨보던 굿즈가 출시되어서” 등 자기 자신에게 선물을 주고자 하는 심리를 반영했다.
해당 탭에서는 매일 주요 인기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판매하며, 사전 알림톡 신청을 통해 원하는 상품을 놓치지 않도록 지원한다. 주요 상품으로는 ▲카카오프렌즈 KBO X 춘식이 키링 & 방향제 세트 ▲하겐다즈 X 콘래드 케이크 구매 시 콘래드 제스트 뷔페 이용권 ▲크리스챤 디올 뷰티 코리아 립 버터 & 립 글로우 듀오와 헤어 클립 세트 ▲일광전구 스노우맨8 1+1 패키지 △아디다스 새틴 스몰 숄더백 등이 포함됐다.
특히 하겐다즈 X 콘래드 패키지는 약 4만원 대 케이크 구매 시 18만원 상당의 뷔페 이용권을 제공하는 특별 구성으로 총 3차례에 걸쳐 100개씩 선착순 판매된다. 크리스챤 디올 뷰티 코리아 립세트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전 세계 선 론칭된 신상품으로, 헤어 클립까지 포함된 패키지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한 이용자는 ‘나에게 선물 랭킹’을 통해 다른 이용자들의 구매 흐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전용 할인 쿠폰을 통해 합리적인 소비도 가능하다.
카카오 관계자는 “선물의 의미가 타인을 위한 것에 국한되지 않고 자기 위로와 만족의 수단으로 확장되고 있다”며 “일상 속 감정과 취향을 반영한 ‘나에게 선물’ 이 새로운 선물 경험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