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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목소리 듣자" 케이뱅크, 소비자패널 '케리포터' 2기 출범

 

[FETV=권지현 기자] 케이뱅크는 1300만 케이뱅크 고객을 대표하는 소비자패널 ‘케리포터’ 2기 발대식을 열고 본격 활동을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3월 첫 활동을 시작한 케리포터는 케이뱅크와 리포터의 합성어로, 고객이 직접 금융 아이디어와 개선 과제를 발굴하는 소비자패널 프로그램이다. 앞서 활동한 1기는 다양한 분야에서 450건의 아이디어를 제안했으며 ▲전세대출 대환 알림 기능 ▲모임통장 모임장 변경 간소화 ▲홈화면 퀵메뉴 개인화 등이 실제 서비스에 반영돼 고객 편의 향상에 기여했다.

 

서류 심사와 개별 면접을 거쳐 선발된 총 20명의 케리포터 2기는 20대부터 50대에 걸쳐 대학생, MZ직장인, 주부, 개인 사업자, 시니어 등 폭 넓게 구성됐다. 케이뱅크는 연령대와 직업군에 따른 맞춤형·타깃 고객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소규모 FGI(Focus Group Interview) 활동을 상시 추가해 생생한 금융 소비자 경험을 조사 분석한다. 케이뱅크가 준비 중인 신상품과 서비스를 미리 체험하고 분석하는 활동도 진행한다.

 

다양한 지원과 혜택도 제공한다. 과제 격려금과 우수 과제 상금, 활동 증명서와 함께 상장도 지급할 예정이다. 2기에 지원했지만 아깝게 함께 하지 못한 우수 지원자들에게는 별도의 고객자문단을 제안해 이원화 운영할 계획이다.

 

탁윤성 소비자보호실장 전무는 "케이뱅크에 높은 관심과 애정을 갖고 참여해주신 패널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고객 최우선 가치를 실현하고,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케이뱅크가 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