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더스 내부 전경 이미지 [사진 이마트]](http://www.fetv.co.kr/data/photos/20250207/art_17393570494394_2323fa.png)
[FETV=김선호 기자] 거주인구 120만명이 넘는 대형 상권에 이마트의 트레이더스가 진출한다. 트레이더스 홀 세일 클럽(이하 트레이더스)이 2월 14일일 서울 강서 지역에 23번째 점포 마곡점을 그랜드 오픈한다.
트레이더스 마곡점(23호점)은 수원화서점(22호점, 23년 12월 오픈)에 이어 14개월만에 오픈하는 점포로, 월계점(16호점, 19년 3월 오픈)에 이어 서울특별시에 2번째로 선보이는 점포다. 특히 서울 강서 지역의 첫 ‘창고형 할인점’이자 마곡 신도시의 첫 ‘대형마트’라 더욱 눈길을 끈다.
트레이더스 마곡점 주변은 6km 반경 안에 마곡신도시를 비롯 약 120만명이 넘게 거주하고 있으며, 교통망은 물론 오피스 상권도 발달해 거주민과 유동인구 모두가 많은 핵심 상권이다.
실제 트레이더스가 마곡점 6km이내 핵심 상권을 분석한 결과, 거주 인구는 약 124만명 것으로 나타났다. 8km 반경으로 넓히면 무려 200만명이 넘게 거주하고 있다. 주요 소비층인 3-4인 가구 비중(31.5%)과 대형마트의 주 고객인 40-50대 인구 비율(32.3%)이 서울시 평균(각 29.2%/30.8%)보다 높다.
트레이더스 마곡점은 구도심, 신도시, 오피스 등 다양한 상권을 배후로 둔 만큼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상권 맞춤형’ 점포로 설계했다.
트레이더스 마곡점은 트레이더스만이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 요소로 거주민은 물론 오피스 등 상권 고객까지 공략에 나선다. 마곡점만의 단독 상품 및 특화 로드쇼를 통해 고객들에게 쇼핑의 즐거움과 커다란 혜택 모두를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마곡점은 ‘로드쇼’를 한층 더 강화했다. 트레이더스 로드쇼는 일반 대형마트처럼 한 점포에서 연중 판매하는 것이 아닌, 약 2-3주라는 짧은 기간 동안 특색 있는 아이템으로 전국 트레이더스 점포를 순회하면서 진행하는 포맷이다.
작년 트레이더스 수원화서점에서 진행한 이동식 소형주택 '큐브 홈' 로드쇼에서는 2주간 집 ‘3채’가 판매됐다. 이 중 한 채는 무려 2천 6백만원짜리 ‘고급 큐브홈’이었다. 22년 트레이더스 동탄점 슈퍼카 로드쇼에서는 약 3-4억짜리 자동차가 판매되기도 했다.
매년 큰 성장을 보여주는 로드쇼는 24년 매출만 무려 600억을 훌쩍 넘기며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볼 수 있는 이색 아이템, 체험요소를 강화해 재미와 실속을 모두 잡은 점이 고객들의 발길을 붙잡은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트레이더스는 마곡점에 최대 규모의 로드쇼 공간을 신설했다. 매장 곳곳 13군데의 로드쇼 공간을 마련, 젤리, 와규 등 식품부터 반다이 남코 토이류, 로지텍 게이밍 등 다양한 로드쇼를 준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