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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종희 KB금융 회장 "신뢰·안정감으로 시장 불안 상쇄...효율·혁신 추진"

 

[FETV=권지현 기자] KB금융그룹은 2일 오전 여의도 본점 신관에서 을사년(乙巳年) 새해를 맞아 양종희 회장을 비롯한 그룹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시무식'을 개최했다. 올해 시무식은 사회적 분위기를 고려해 간소하게 진행됐다. 시무식에 앞서 KB금융은 비행기 사고 희생자와 유가족들에 대한 애도의 시간을 가졌다.

 

양종희 회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대내외 불안정성 확대 속 KB는 고객과 시장의 불안감을 상쇄할 수 있도록 '견고한 신뢰와 안정감'을 보여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올해는 어느 때보다 예측하기 어려운 혼돈과 격변이 예상되지만, KB는 지난해 발표한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흔들림 없이 이행하고, 고객이 안심하고 KB와 거래할 수 있도록 주주와 고객의 가치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따뜻한 파트너십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업종, 빅테크, 플랫폼 기업과 공동의 성장 생태계를 조성해 돌봄사업과 소상공인 지원 등 더 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겠다고 했다. 

 

양 회장은 또 주주-시장-고객-사회에 더 높은 가치를 돌려줄 수 있도록 '효율과 혁신'을 통해 KB의 체력을 더욱 탄탄히 만들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모든 비즈니스에 효율적으로 자본이 배분되고 있는지 살펴보고, 임직원 모두 고객과 회사 가치에 플러스(+)가 되도록 일하는 방식을 체화시켜야 한다고 했다. 

 

특히 "고객이 자신의 공간에서 비대면을 통해 모든 것을 해결하는 것처럼 대면채널도 고객의 공간으로 찾아가는 혁신이 필요하다"며 "이제는 직원 한 명 한 명이 '고객과 만나는 채널' 그 자체가 돼 고객이 있는 곳으로 움직여야 하고, 이를 채널전략에 반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양 회장은 마지막으로, 회사가 직원들의 몸과 마음의 건강을 관리해주고, 그 속에서 안심하고 꿈을 펼칠 수 있는 건강 경영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면서, 직원들의 건강하고 긍정적인 에너지가 고객과 사회에 따뜻함과 위안을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독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