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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계


현대차그룹, 현대차 이어 2번째 '밸류업' 공시 주인공은 '현대글로비스'

TSR, 기업가치 핵심지표로...2030년 매출 40조 이상 달성
3년간 배당성향 25% 수준...매년 주당배당금 5% 인상
이규복 CEO "적극적인 주주가치 제고로 기업가치 향상"

 

[FETV=양대규 기자] 현대글로비스가 현대자동차그룹의 두번째 기업가치제고(밸류업)계획 공시를 31일 발표했다. 지난 8월 29일 밸류업 공시를 발표한 현대자동차에 이어 두달만이다.

 

이규복 현대글로비스 대표이사 사장은 이날 CEO 메시지를 통해 "상장사의 기업가치(주가)는 영업활동을 통해 창출된 이익과 밸류에이션 멀티플의 함수로 보편적인 설명이 가능하다"며 "시장이 부여하는 밸류에이션은 기업이 제시할 수 없으나, 매출성장을 통한 이익성장은 기업활동의 핵심이자 기업가치 증대의 기반이기에 현대글로비스는 2024년 6월 CEO 인베스터 데이를 통해 다음과 같은 중장기 사업전략을 공유했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현대글로비스는 먼저 총주주수익률(TSR·Total Shareholder Return)을 기업가치제고의 핵심지표로 삼기로 밝혔다. 

 

TSR은 주주가 일정 기간 주식을 보유함으로써 획득할 수 있는 모든 가치(배당·주가)의 총합을 시가총액 대비 비율로 환산한다. 실질적인 투자 성과 지표로 활용되는 TSR은 기업가치 제고계획에 사용되는 총주주환원율보다 적극적인 지표로 알려졌다.

 

 

이와 함게 현대글로비스는 2030년까지 40조원 이상의 매출, 2.6조에서 3조원의 영업이익을 목표로 제시했다. 아울러 올해부터 2030년까지 7년간 9조원의 투자를 단행할 계획이다.

 

주주환원도 확대한다. 앞으로 3년간 배당성향을 최소 25% 이상으로 확대하며, 주당배당금(DSP)을 전년보다 최소 5% 이상 상향하겠다고 밝혔다.

 

자본효율성 제고를 위해 자기자본이익률(ROE)도 2030년까지 평균 15% 이상으로 달성할 계획이다.

 

이규복 사장은 "기업경쟁력을 꾸준히 강화해 안정적인 실적성장을 이루고, 보다 적극적인 주주가치 제고를 통하여 기업가치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