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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광모 회장 "'최고·최초' 도전적 목표로 LG의 미래 역사 만들자"

LG사장단 워크숍...중장기 경영전략 논의

 

[FETV=양대규 기자] 구광모 LG그룹 회장은 "기존에 해오던 방식을 넘어 최고, 최초의 도전적인 목표를 세워 LG의 미래에 기록될 역사를 함께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26일 ㈜LG에 따르면 구 회장은 전날 경기 이천 LG인화원에서 열린 '사장단 워크숍'에 참석해 "지금의 LG는 세계 최고, 최초를 위한 목표를 세우고 도전해 온 결과"라며 이같이 당부했다.


그는 "모두가 백색가전의 한계를 말했지만 백색가전의 성장세 둔화 속에서도 5% 개선이 아닌 30% 혁신 성장을 목표로 세워 글로벌 가전 시장을 선도하는 1등 브랜드를 만들었고, 사업 철수 이야기까지 있었던 배터리는 세계 최초 전기차 배터리를 양산하며 전기차 시대의 변곡점이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에서는 불가능할 것이라는 미국 식품의약품청(FDA) 신약 승인을 최초로 해내며 LG뿐만 아니라 한국 신약 산업 기반을 높이기도 했다"며 차별적 경쟁력 확보를 위한 도전적인 목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이날 워크숍에는 구 회장을 비롯해 계열사 최고경영자(CEO)와 사업본부장 등 그룹 최고경영진 40여명이 모여 위기감이 커지는 경영 환경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고, 차별적 고객가치 실행 가속을 통한 경쟁력 확보 방안을 논의했다.


조주완 LG전자 CEO는 이 자리에서 지난 3년간 LG전자가 추진한 고객 중심 경영체계 사례를 공유하며 과감한 혁신과 변화를 강조했다. 비약적으로 성장하는 중국 기업의 경쟁력에 대한 내용도 공유했다.


 

 

LG 최고경영진은 전자 업계만이 아닌 그룹 내 대부분의 사업에도 변화가 필요하다는 데 인식을 함께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기존의 개선 수준에서 벗어나 더 높은 도전적 목표를 세우기로 했다.


LG 측은 "차별적 고객가치가 사업 의사 결정과 행동의 기준이 되는 고객 중심 기업이 돼야 한다는 데 공감하고, 지금 바로 할 수 있는 일부터 찾아 실행하기로 뜻을 모았다"고 전했다.


LG 최고경영진은 계열사가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해 고객 경험을 혁신한 사례와 일하는 방식의 변화로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한 사례 등도 함께 살펴봤다.


한편 올해 LG는 사장단이 모이는 협의회와 워크숍을 LG트윈타워가 아닌 계열사 사업장에서 열고 최고경영진이 현장의 목소리를 들으며 자유롭게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구 회장을 비롯한 LG 최고경영진은 지난 3월에는 마곡 LG사이언스파크, 5월에는 평택 LG전자 생산기술원을 각각 둘러보며 직원을 격려하고, 사장단 협의회를 열어 AI 전략과 제조 혁신을 논의한 바 있다.


LG는 주기적으로 계열사 사장단이 모여 경영 현안을 공유하는 사장단 협의회를 열고 있으며, 매년 9월에는 워크숍의 형태로 미래 전략을 집중 논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