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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하이트진로, 영국 시장 공략 강화...'진로 대중화' 박차

 

[FETV=박지수 기자] 하이트진로는 영국 대표 뮤직페스티벌을 공식 후원하고 현지 유통 채널을 확대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진로(JINRO)'를 앞세운 다양한 현지 공략을 통해 유럽 내에서 '진로의 대중화'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가 영국으로 수출한 소주 물량은 최근 3년간 연평균 약 75% 증가했다. 작년 영국으로 수출한 소주 물량은 전년 대비 84% 늘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16∼25일 런던 빅토리아파크에서 열린 뮤직페스티벌 ‘올 포인트 이스트 페스티벌(APEF)’을 2022년부터 3년째 후원하며 진로 알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공연장 내 진로 전용 부스를 운영했고 10개 바에서 참이슬과 과일리큐르 5종을 방문객들에게 선보였다. 포토존과 경품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현지인들의 브랜드 체험 기회를 늘리고 대한민국 대표 소주로서 위상을 높였다.

 

 

지난 2월부터는 영국 내 대형마트인 코스트코 매장 29곳에서 과일 리큐르 5종과 참이슬을 판매하고 있으며 5월부터는 슈퍼마켓 체인 모리슨 91개 매장에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또 지난달부터는 현지 최대 유통 채널인 테스코 매장 502곳에서 '청포도에 이슬', '복숭아에 이슬'을 판매 중이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전무는 “올해 창립 100주년을 맞은 국내 최대 종합주류회사로서 영국을 비롯한 유럽 전역에서 판매 성과가 가시화되며 소주 세계화를 넘어 '진로의 대중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라며 “영국 시장에서 성장 및 현지화가 진행되고 있으며 향후 대중적인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