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의 K-스트리트 푸드 전략 품목인 ‘비비고 떡볶이’ 3종. [사진 CJ제일제당]](http://www.fetv.co.kr/data/photos/20240835/art_17246613247995_e5e186.jpg)
[FETV=박지수 기자] CJ제일제당은 ‘K-스트리트 푸드’ 전략 품목인 비비고 떡볶이의 글로벌 공략을 확대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올해 2분기 비비고 상온떡볶이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배 증가했다. 올해 초 29개국이었던 수출국이 현재 미국·베트남·유럽·호주·남미 등 총 41개국으로 늘어난 덕분이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6월 K-스트리트 푸드 첫 주자로 비비고 상온떡볶이(오리지널·스파이시·치즈)를 선보였다. 특히 최근 유럽에서 K-스트리트 푸드 인기가 늘면서 비비고 상온 떡볶이에 대한 주목도도 높아지고 있다.
지난 23일 방송한 tvN 예능 프로그램 서진이네2 9회에서는 북유럽 아이슬란드에 한식당을 차린 출연진들이 쉬는 시간을 이용해 비비고 컵떡볶이를 먹는 장면이 나왔다. 비비고 상온떡볶이는 현재 서진이네2 촬영지였던 아이슬란드를 포함해 유럽 전 지역에서 판매한다.
CJ제일제당은 현재 에스닉 마켓과 온라인몰 중심인 비비고 상온떡볶이 판매 채널을 앞으로 글로벌 주요 국가 메인 스트림 유통 채널로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