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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오비맥주 카스 “올해 상반기도 가정용 맥주 시장 1위”

 

[FETV=박지수 기자] 오비맥주는 맥주 브랜드 카스가 올해 상반기 국내 맥주 가정시장에서 1위 자리를 지켰다고 21일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오비맥주 카스 프레시는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가정용 맥주 시장 판매량 집계에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7%포인트(p) 오른 44% 점유율을 보였다. 맥주 브랜드 중 1위다. 2위 브랜드와 점유율 격차도 3.5배 이상 커졌다. 닐슨코리아 조사 기준 카스는 국내 맥주 시장에서 13년째 1위 자리에서 내려오지 않았다.

 

카스 프레시 자매 브랜드 ‘카스 라이트’ 역시 라이트 맥주 카테고리 성장을 이끌고 있다. 카스 라이트는 올해 상반기 국내 가정시장에서 3.4% 점유율을 기록하며 전체 맥주 브랜드 가운데 6위를 차지했다. 카스 라이트는 점유율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0.4%p 성장했다. 지난해 8위에서 올해 6위로 두 계단 올라서며 ‘라이트 맥주’ 중 1위를 기록했다.

 

제조사별로 살펴보면 오비맥주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점유율을 2.2%p 높이면서 55.3%로 1위를 기록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파리올림픽에서 카스 포차를 운영하며 K푸드를 알린 카스가 지난해 대비 성장하며 올 상반기에도 1위 자리를 공고히 했다”며 “하반기에도 소비자 기대에 부응하는 다양한 마케팅과 제품 혁신으로 맥주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