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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오뚜기, 자사 온라인몰 상반기 매출 전년比 46%↑

[FETV=박지수 기자] 오뚜기는 올해 상반기 자사 온라인몰인 ‘오뚜기몰’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6%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같은 기간 구매 건수도 40%나 늘었다.

 

앞서 오뚜기는 지난해 오뚜기몰을 전면 개편하고, 상품 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현재 오뚜기몰에선 카레, 케챂, 마요네스, 라면, 컵밥, 가정간편식(HMR) 등 1200여 종이 넘는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특히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 열풍에 따라 온라인 전용 브랜드 가뿐한끼, 컵누들 등 열량 부담을 낮춘 제품 매출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간편식 브랜드 가뿐한끼는 같은 기간 오뚜기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80%나 뛰었다. 컵누들류 매출 역시 81% 늘었다.

 

오뚜기는 카레 출시 55주년을 기념해 오뚜기몰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데 카레 매출의 경우 동기간 56% 상승했다. 

 

오뚜기는 비대면 선물 문화 정착에 따라 받는 사람 연락처만 있으면 제품을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도록 ‘선물하기’ 기능을 개편했다. 올해 상반기 오뚜기몰 선물하기 이용 건수는 지난해 동기 대비 143% 늘었으며, 오뚜기프트 카테고리 매출은 동기간 64% 증가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비대면 쇼핑의 일상화로 온라인 식품 구매 수요가 늘면서 오뚜기몰의 매출 및 구매 건수도 눈에 띄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를 반영한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더욱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