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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보업계, 장마철 침수車 주차장으로…피해 예방 총력

 

[FETV=장기영 기자] 손해보험업계가 장마철 집중호우로 인해 침수된 차량을 인근 주차장으로 옮겨 신속한 보상 절차를 진행한다.

 

11일 손해보험협회에 따르면 손보업계는 카카오모빌리티와 침수 차량을 인근 주차장에 적치하는 방안을 협의 중이다.

 

카카오모빌리티와 주차관리 자회사는 전국의 다수 주차장을 관리 및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의는 차량 적치 장소 확보를 통해 침수 피해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고 신속한 보상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이와 함께 손보업계는 차량 침수 피해 예방을 위한 ‘긴급 대피 알림 시스템’도 운영한다.

 

지방자치단체 담당자와 보험사, 협력업체 직원 등이 침수 위험 차량을 발견해 시스템에 차량 번호를 등록하면 차주에게 안내 문자메시지가 발송된다.

 

현재 삼성화재, DB손해보험, 현대해상, KB손해보험 등 주요 손보사는 자체 비상 대응팀을 가동해 침수 위험 지역에 주차된 차량을 안전한 곳으로 이동시키고 있다.

 

김영산 손보협회 자동차보험부장은 “매년 여름철 집중호우와 태풍 등으로 인한 자동차 침수 피해가 발생하는 가운데 올해는 평년 대비 많은 비가 예상돼 선제적 대비가 더욱 필요한 상황”이라며 “긴급 대피 알림 시스템을 통해 문자메시지를 받은 차주는 안전이 확보된 상황인지 미리 확인한 후 차량을 안전지역으로 이동시키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