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에서 모델이 유어스소프트소다딸기제로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제공]](http://www.fetv.co.kr/data/photos/20240521/art_17162540174901_441153.jpg)
[FETV=박지수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올해 제로 탄산 음료 매출이 전체 탄산 음료 매출의 절반을 넘겼다고 21일 밝혔다. 제로 음료는 용량 100㎖당 5㎉ 미만의 음료에 ‘0′㎉ 표기를 가능케 한 저칼로리 음료다.
GS25의 올해 1~4월 중 음료 상품 매출을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전체 탄산 음료 상품 매출 중 제로 음료 구성비는 52.3%다. GS25의 탄산 음료 매출 중 제로 음료 구성비는 2022년 32.0%, 2024년 41.3%로 매년 증가하다가 올해 들어 절반을 넘겼다.
GS25가 올해 운영 중인 탄산 음료 상품 112종 중 제로 음료의 상품 수도 61종이다. 4년 전인 2020년 3종에서 20배가량 늘었다.
GS25는 건강 증진을 위한 운동 습관이 취식 습관으로 이어지며 제로 음료 소비가 크게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이 같은 소비 현상에 부응하고자 롯데칠성과 손잡고 무색소·저탄산 요소까지 더한 제로 탄산 자체브랜드(PB)음료 2종(유어스소프트소다딸기제로·유어스소프트소다복숭아제로)을 오는 29일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어동일 GS25 음용식품팀 MD는 “앞으로도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제로 음료뿐 아니라 다양한 기능성 음료를 유음료, 주스류, 차류까지 확대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