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박지수 기자] 한국맥도날드가 지난해 가맹점을 포함한 전체 매출은 1조 2920억 원으로 국내 시장 진출 이래 사상 최대 매출을 냈다고 17일 밝혔다. 직영 매출은 전년 대비 12.4% 성장한 1조 1180억 원으로 사상 첫 1조 원을 넘겼다.
다만 같은 기간 영업손실액은 203억 원으로 전년 대비 적자규모가 27% 줄었다. 당기순손실은 319억 원으로 전년 대비 12% 감소했다.
한국맥도날드는 원부자재 가격, 배달 수수료 등 지속적인 제반 비용 상승 속 고객 중심 활동과 국내 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에 집중하며 두 자리 수 매출 성장을 이뤘다고 자평했다.
뿐만 아니라 2030년까지 500개의 매장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는 한국맥도날드는 지난해 총 8개의 신규 매장을 열었으며, 고객 편의를 강화하기 위해 9개의 매장을 새롭게 단장했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의미 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투자를 단행하는 동시에 맛과 품질, 고객 경험 및 혜택 강화에 집중해 이례적인 매출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로컬 소싱, 친환경 정책, 일자리 창출 등 한국 시장에 대한 아낌없는 투자와, 고객 중심 가치를 최우선으로 여기며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이루기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