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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AK플라자, VIP 멤버십 제도 개편

기간·한도·횟수제한 없애고 VIP 선정 기준 완화

[FETV=박지수 기자] AK플라자가 VIP(우수고객) 멤버십 제도인 ‘A*CLASS’를 개편했다고 16일 밝혔다. 더 많은 고객들이 VIP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기간, 한도, 횟수제한을 없애 기준을 완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는 경쟁사들이 올해 VIP 등급 기준을 일제히 높인 행보와는 상반된 행보다.

 

AK플라자는 이번 VIP 멤버십 개편으로 다이아몬드 등급 이상의 최상위 고객에게 적용되던 기존 7% 상시 할인을 10%로 확대했고, 세일 상품에도 할인을 신설해 5% 할인을 제공하기로 했다. 할인 미적용 상품에 대해서는 0.5~1.0% 적립을 적용한다.

 

플래티넘 등급 고객은 상시 10% 할인과 세일상품 3% 할인을 제공하며, 크리스탈 등급의 고객에게도 상시 10% 할인을 적용하기로 했다. 이외 골드 등급과 실버 등급에는 각각 7%, 5%의 상시 할인 혜택이 부여된다.

 

등급 선정 기준도 낮췄다. 최상위 등급인 ‘E-다이아몬드 등급’은 연간 구매금액 1억원 이상에서 7000만원으로, 다이아몬드 등급은 연간 구매 금액 7000만원 이상에서 5000만원 이상으로 낮췄다. 실버 등급 기준도 800만원에서 500만원으로 완화했다.

 

AK플라자는 백화점 내 편의 서비스도 강화한다. 발레 주차(대리 주차) 장소를 추가해 기존 플래티넘 이상 고객에게 제공되던 발레 주차 서비스를 골드 고객 이상으로 확대했고, 라운지 환경과 음료 등 서비스도 개선할 계획이다.

 

AK플라자는 VIP 제도 개편에 앞서 지난해 9월 제도 변경 내용을 사전 고지했으며, 고객 자발적 참여를 통해 사전 점검(파일럿 테스트)을 진행했다.

 

VIP 고객 40%가 참여한 파일럿 테스트에서는 VIP 회원 매출이 전년 대비 평균 20% 상승했고, 월평균 객단가는 기존 VIP 고객보다 30% 높게 나타났다. 지난해 12월 중순에 진행한 만족도 조사에서는 제도 개편에 대해 참여 회원의 80%가 ‘만족한다’고 답했다.

 

AK플라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의견에 귀 기울여 쇼핑의 본질적 가치에 중점을 두고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