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2 (일)

  • 흐림동두천 13.3℃
  • 흐림강릉 21.6℃
  • 박무서울 14.1℃
  • 대전 17.2℃
  • 대구 18.4℃
  • 울산 18.9℃
  • 광주 17.3℃
  • 부산 18.7℃
  • 흐림고창 16.8℃
  • 제주 18.2℃
  • 구름많음강화 13.1℃
  • 흐림보은 17.2℃
  • 흐림금산 17.0℃
  • 흐림강진군 17.5℃
  • 흐림경주시 18.8℃
  • 흐림거제 18.4℃
기상청 제공


유통


어그, 핫플에 팝업 오픈...'매출이 두 배' 껑충

성수·홍대에서 어그 팝업스토어
4일간 1만 명 방문하며 큰 화제

[FETV=허지현 기자] 어그가 팝업 행사를 통해 MZ세대 마음을 사로잡았다. 어그는 팝업 행사 인기에 힙입어 11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배(103.3%) 급증했다고 말했다. 같은 기간 온라인 매출은 무려 3배(225.9%) 이상 증가했다. 2030세대 방문이 활발한 성수와 홍대 두 곳에서 동시에 팝업을 운영하며 젊은 고객과의 접점을 넓힌 결과다.

 

어그는 지난 23~26일까지 성수동에서 어그 필하우스 팝업을 운영, 4일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누적 방문객 1만 명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체험형 행사였음에도 온라인 사전 예약은 오픈 30분 만에 전부 매진됐고, 오픈 1시간 전부터 100여명이 넘는 대기 줄이 형성되는 등 연일 오픈런 행렬이 이어졌다.

 

매출 효과도 뚜렷하게 나타났다. 두 팝업 매장에 전시된 방한부츠 컬렉션은 행사 기간 동안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161% 증가했으며, 바게트가 연상되는 귀여운 실루엣의 타즐리타 슬리퍼는 205% 신장했다. 검색량도 크게 늘었다. 팝업 운영 기간 동안 네이버를 기준으로 한 어그 검색량은 전월 동기 대비 171.3% 급증, 어그 공식 카카오톡 채널 팔로워 수는 20% 이상 증가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어그 관계자는 “핫플레이스에 팝업을 오픈해 마케팅을 펼친 것이 좋은 결과로 나타났다”며 “고객들이 어그를 통해 새롭고 재미있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