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허지현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유니언 ‘비이커’는 비이커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소중한 이들과의 감성 가득한 연말을 위한 ‘홀리데이 프로모션’을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 비이커는 연말을 앞두고 연인, 친구와 함께 성수를 방문해 색다른 추억을 만들고자 하는 젊은 고객을 겨냥해 비이커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만 진행되는 홀리데이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다채로운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을 함께 선보이고자 하는 브랜드 철학에 걸맞게 이색 메뉴와 공간이 돋보이는 F&B 매장과 협업을 진행했다. 협업 매장은 개인의 취향에 맞춘 스페셜티 커피와 감각적인 공간으로 잘 알려진 ‘로우키 커피’와 후무스 캐롯 등 이탈리아 스타일의 시그니처 샌드위치와 수프 맛집으로 유명한 ‘미아논나’다. 각 매장에 크리스마스 감성이 느껴지는 비이커의 홀리데이 프로모션 포스터를 배치하고 비이커를 위한 추운 날씨에 온기를 더해줄 스페셜 메뉴를 구성해 이번 협업의 의미를 더했다. 로우키 커피는 ‘홀리데이 스페셜 핫초코와 잼쿠키 세트’를, 미아논나는 ‘토마토 리코타 수프와 세가지 치즈 토스트 세트’를 구성했다. 비이커는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20만원 이상 구매한 멤
[FETV=허지현 기자] KT&G 이사회는 지난 7일 현직 사장이 연임 의사를 밝힐 경우 다른 후보자에 우선하여 심사 할 수 있는 조항을 삭제하는 등 이사회 규정을 개정했다. KT&G의 사장후보 검증 과정은 ‘지배구조위원회-사장후보추천위원회-이사회’의 3단계다. 상설위원회인 지배구조위원회는 사장후보자에 대한 심사 기준 제안과 사장후보자군 구성 및 심사대상자 물색‧추천 등을 담당한다. 이를 기반으로 비상설위원회인 사장후보추천위원회는 사장후보 심사대상자에 대한 체계적이고, 심층적인 심사를 거쳐 최종 후보자를 선정하고 이사회에 추천한다. 이후 이사회의 후보자 선정 및 주주총회 안건 상정 결의를 거쳐서 최종적으로 주주총회에서 주주 전체의 총의를 반영하여 사장 선임이 결정된다. 지배구조위원회 및 사장후보추천위원회 위원은 경영진으로부터 독립적인 사외이사로 전원 구성된다. 임민규 KT&G 이사회 의장은 “사장 선임 절차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최근 이사회 규정을 개정했다”며 “12월 중으로 지배구조위원회를 개최하는 등 향후 선임 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며, 관련 절차가 진행되면 투명하게 공개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FETV=허지현 기자] 유한건강생활 ‘헤브아’가 국내 최초 헴프의 성숙한 줄기·뿌리·씨앗을 모두 활용한 ‘비밀초 헴프스템 카밍 크림’을 출시하며 헤브아 제품 라인업 확대에 나섰다. 헤브아는 올 여름 브랜드 론칭과 함께 ‘속찬 피부’의 맞춤 솔루션으로 피부 진정 라인 ‘비밀초 헴프스템 카밍 토너패드’와 ‘비밀초 헴프스템 카밍 세럼’ 2종을 출시한 바 있다. 브랜드 론칭 2달 만에 피부 진정 라인 신제품의 9차 완판을 달성하는 등 여름철 빠른 피부 진정 효과에 힘입어 진행했던 프로모션 모두 전량 품절의 성과를 이뤄내며 고객들의 지속적인 호응을 얻었다. 이에 헤브아는 겨울철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 진정을 위한 신제품인 ‘헤브아 비밀초 헴프스템 카밍 크림’을 출시했다. 이를 통해 ‘패드-세럼-크림’ 3단계를 아우르는 제품 라인업을 구성해 클린뷰티 브랜드로서 입지를 굳힐 예정이다. 헤브아 크림은 임상 실험을 통해 피부 개선 효과를 입증하기도 했다. 단 1회 사용 시 피부 수분량 약 220% 개선될 뿐만 아니라 수분 증가에 의한 즉각적인 모공 개선 평가에서는 25% 모공 축소 개선을 확인했다. 주름 개선에 효과적인 아데노신 성분까지 함유돼 건조한 겨울 날씨에 매끄러운
[FETV=허지현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가 지난 7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30회 기업혁신대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올해 30회째를 맞이한 시상식은 기업의 혁신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경영혁신과 ESG경영 실천에 앞장선 모범기업을 시상하고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 표준인 ‘ISO26000’ 7대 주제에 따른 사회책임경영을 실행하고 있다. 2019년부터 발간한 그룹 통합보고서 ‘가마솥’을 통해 그룹의 사회책임 경영 5대 카테고리(인권, 환경, 준법, 소비자 중심, CSR)의 성과와 향후 계획을 투명하게 공개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인권 영역에서는 '인권경영 프로세스 확립', '거점오피스 제도 시행', '매분기 노사협의회 실시'를 통해 임직원과의 소통을 중시했다. 환경 영역은 '자발적 온실가스 SCOPE3 3자 검증 실시', '사내 다회용컵 캠페인 사용' 등을 진행해 최근 동아쏘시오그룹 3개 회사(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본사 영역에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14001 인증을 획득했다. 준법 영역에서는 '2024년까지 전 그룹사 ABMS(부패방지경영시스템)를 구축'하고 운영할 계획이다
[FETV=허지현 기자] GC녹십자는 신임 컨플라이언스 실장에 '남종훈 전 한화솔루션 컴플라이언스실장'을 영입했다. GC녹십자는 법무·감사 관련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남종훈 신임 실장 영입을 통해 선제적인 법률 리스크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투명·윤리경영을 확고히 해 나갈 방침이다. 남종훈 신임 컨플라이언스 실장은 연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했다. 제주지방법원·수원지방법원 판사, 법무법인 소호, 한화생명 법무팀장을 거쳐 최근까지 한화솔루션에서 컴플라이언스실장을 지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신임 컨플라이언스 실장의 영입으로 경영활동 전반에 걸쳐 법적사항 준수 여부에 대한 관리 감독을 강화하고, 준법경영 문화 정착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FETV=허지현 기자] 뷰티 기업들이 탈중국을 서두르고 있다. 중국의 경제 침체와 소비 위축으로 실적이 낮아지면서 다른 나라들로 진출하며 돌파구를 찾고 있는 것이다. 뷰티업계는 일본을 선두로 미국·동남아·유럽까지 그 범위를 넓히고 있다. 세계 최대 뷰티시장인 중국은 코로나19라는 위기와 겹쳐지면서 큰 손해를 보게 됐다. 관광객이 줄고, 면세점내 소비가 어려워지면서 피해를 입은 것이다. 하지만 뷰티업계가 오랫동안 기반을 다져온 중국 시장을 절대 포기할 수는 없다. 엔데믹 시대가 열리며 한국은 다시 많은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다. 그렇지만 예전처럼 중국 시장에서 국내 기업들의 활약을 보기는 힘들다. 최근 미국과 중국 등 주요국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경기 둔화 가능성이 커지며 국제 유가가 급락했다. 중국은 부동산 시장 관련 이슈와 과다부채 등이 국민 소비로까지 영향을 미치며 큰 문제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부동산 문제 관련해 중국 내 기업들로까지 파산으로 이어지며, 그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다. 중국 정부 또한 대책을 계속해서 내놓고 있고, 내놓을 것이라 말하고 있지만 중국 내 경제는 쉽게 회복될 것으로 보이지 않고 있다. 이와 관련해 중국과 홍콩 경제에 대한 국
[FETV=허지현 기자] LG생활건강은 태국에 ‘임프린투’의 팝업 스토어를 열고 글로벌 고객과의 본격적인 만남을 시작했다. 임프린투가 해외 직영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임프린투가 첫 해외 매장을 연 태국 방콕은 동남아시아 최대의 쇼핑 허브로 손꼽히는 곳이다. 이달 1일 방콕 수쿰빗에 '엠스피어몰'이 문을 열었는데, 임프린투는 개장 당일 엠스피어몰 메인 층인 M 플로어에 팝업 매장을 차리고 태국 현지 고객과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무료로 임프린투 타투를 체험 해보고 바로 제품 구매도 할 수 있다.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무료로 임프린투 타투를 체험 해보고 바로 제품 구매도 할 수 있다. 또한 엠스피어몰 구매 등급에 따라 에코백 꾸미기도 해볼 수 있다. 팝업 매장은 내년 1월 14일까지 운영한다. LG생활건강 임프린투 담당자는 “태국 고객들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서 체험과 구매 기회를 제공하고 동남아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해외 오프라인 매장을 개장했다”며 “해외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고객경험의 접점을 꾸준히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FETV=허지현 기자] W컨셉이 서울경제진흥원(SBA)과 중소 뷰티 브랜드 지원을 위해 ‘팬과 만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이는 지난 7월 서울시 중소기업 지원 기관인 서울경제진흥원과 체결한 ‘중소 뷰티 브랜드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마련된 행사다. W컨셉은 ‘W라이브(W.LIVE)’를 켜고, 7일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코엑스 라이브 플라자에서 90명의 팬과 만나는 라이브 방송을 선보인다. 건조한 겨울철 피부 탄력 고민이 많은 고객을 위해 ‘콜라겐’을 테마로, 오프라인에서 직접 먹고, 마시고, 바르는 체험을 통해 뷰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번 라이브에는 2030 고객들에게 인지도 높은 인플루언서 ‘효진초이’, ‘큐영’, ‘서기’ 등 3명이 쇼호스트로 출연하며, 인플루언서 유튜브 채널에서도 라이브 방송이 동시에 송출된다. 콜라겐을 주성분으로 한 이너뷰티 브랜드 ‘오니스트’와 스킨케어 브랜드 ‘바이오던스’를 대표 상품으로 소개하고, 이너뷰티 상품 섭취 방법, 스킨케어 방법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라이브 방송을 기념해 오니스트, 바이오던스 브랜드의 대표 뷰티 상품을 최대 37% 할인 판매한다. 또한, 방송
[FETV=허지현 기자] 코니바이에린이 C레벨(임원급) 경영진으로 삼성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 출신의 김진환 CRO를 신규로 선임했다. 이를 통해 코니바이에린은 사업 운영을 보다 체계적으로 개편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번 신규 선임된 김진환 CRO는 카이스트 기계공학을 전공해 서울대학교 대학원 기술경영 박사를 취득했으며, 혁신 전문 컨설팅 기업 크리베이트의 창업 초기 멤버로 활동했다. 특히 2016년부터 2022년까지 삼성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을 역임하며 삼성 그룹 관계사의 글로벌 사업 및 운영 전략 수립 프로젝트를 리딩했다. 코니바이에린은 김 CRO를 필두로 전반적인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지난해 11월 코니바이에린에 미래전략팀 팀장으로 입사한 김CRO는 기존 사업 체계를 점검하고 구체적인 전략 수립을 진행했으며, 이번에 CRO로 선임되면서 수립된 계획들을 본격적으로 실행하게 됐다. 코니바이에린은 더욱 탄탄한 사업 성장을 위해 이번 조직 개편 뿐만 아니라 온라인 D2C 기반의 코니 사업에 필요한 핵심 인재 영입에도 적극적으로 힘을 쏟고 있다. 온재팬 일본 법인 세일즈 디렉터, 유니클로 일본 본사 마케팅팀 리더 등을 역임한 일본 지역총괄 매니저가 최근 합류했으며, 1
[FETV=허지현 기자] 라엘이 연말을 맞아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라엘위크’를 진행한다. 오는 2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 라엘몰에서 라엘 페미닌 케어 제품, 라엘 밸런스 여성 건강기능식품, 라엘 뷰티 스킨케어 제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먼저, 주요 생리대 제품을 저렴하게 만날 수 있는 번들 상품을 준비했다. 라엘의 ‘유기농 순면 커버 생리대’, ‘유기농 순면 커버 입는 오버나이트’, ‘센서티브 생리대’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해 매달 사용해야 하는 생리대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패턴 디자인 전문 브랜드 ‘드롭드롭드롭’과 콜라보레이션도 진행한다. 라엘 생리대 또는 라엘 밸런스 여성 건강기능식품 2개월분을 드롭드롭드롭의 ‘딜리백(보냉백)’과 함께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선착순 100명에게 라엘 인기 제품을 파격가에 제공하는 ‘0원딜’을 마련했다. ‘무표백 순면 커버 생리대’, ‘라엘 밸런스 요로건강 크랜베리’, ‘미라클 클리어 마일드 필링 클렌저’ 등을 배송비만 내고 구매할 수 있다. 라엘 브랜드 매니저는 “라엘몰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다채로운 혜택들로 브랜드 세일을 꽉 채웠다”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연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