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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계


롯데, 영국 프리미어 리그 경기장에 부산 엑스포 유치 광고

[FETV=박지수 기자] 롯데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팬을 보유한 축구 리그인 영국 프리미어 리그 경기장에 ‘2030 부산 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광고를 오는 27일까지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롯데는 이번 광고에 ‘2030 세계박람회 부산, 한국(WORLD EXPO 2030 BUSAN, KOREA)’과 ‘힙 코리아, 부산은 준비됐다(HIP KOREA! BUSAN IS READY)’ 등 부산 엑스포 유치 기원 메시지를 담았다. 이번 광고는 황희찬 선수가 소속된 울버햄프턴 원더러스와 셰필드 유나이티드 경기를 시작으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리버풀·에버튼 등 11개 경기에서 볼 수 있다.

 

프리미어리그는 경기당 평균 관중 수가 4만명에 달하고 전 세계 212개국에서 약 6억 가구가 시청하는 것으로 알려진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프로축구 리그다. 특히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리버풀은 영국 프리미어리그 팀 중에서도 인기가 높아 광고 효과는 더욱 클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는 신동빈 회장을 필두로 전 계열사들이 2030 부산 엑스포 유치를 위해 힘을 쏟고 있다. 신 회장은 지난 9월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개점을 기념해 방문한 베트남에서도 고위 정·재계 관계자들을 만나 부산 엑스포 유치 지지를 당부했다. 그보다 앞선 지난 6월에도 ‘아시아 소사이어티 코리아’ 회장 자격으로 주한 대사 30여 명을 초청해 부산 엑스포 부지와 엑스포 홍보관을 방문해 부산 엑스포 유치에 지지를 요청했다. 같은 달 일본 교토에서 열린 ‘소비재 포럼 CGF(The Consumer Goods Forum)’ 정상회담(Global Summit)에서도 직접 연사로 나서 20여개 글로벌 소비재 기업 경영진을 대상으로 부산 엑스포 개최 역량을 소개하기도 했다.

 

계열사 중 해외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롯데케미칼, 롯데쇼핑, 롯데웰푸드 등도 해당 국가를 중심으로 유치 지원 활동에 힘을 보태고 있다. 롯데지주와 롯데케미칼 경영진은 지난 10월 프랑스 파리에서 일본,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우즈베키스탄 등 각국 주(駐)프랑스 대사와 국제박람회 기구(BIE) 대표들을 만나 부산 엑스포 지지를 당부했다. 이와 함께 대규모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우즈베키스탄 관계자들과는 투자 논의와 함께 부산 엑스포 지지를 요청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끌어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