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ETV=장명희 기자] 광고대행사 투캐럿이 운영하는 롯데홈쇼핑 유튜브 예능 채널 ‘내내스튜디오’가 2023 소셜아이어워드에서 디자인,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모든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브랜드쇼핑 유튜브채널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투캐럿이 운영하고 있는 내내스튜디오 채널은 홈쇼핑 타겟이 아닌 MZ세대가 주로 소비하는 유튜브에 예능형 콘텐츠를 제공하며 롯데홈쇼핑의 제품을 선보이는 새로운 방식으로 MZ세대에게 접근하고자 채널을 오픈했다.
MZ에 다양한 취향에 맞춰 먹방, 음악, 종합 예능 콘텐츠를 제공하며 오픈 3개월 만에 10만 구독자를 달성하며 실버 버튼을 획득했으며, 홈쇼핑 업계 최초로 시도한 전문 콘텐츠 커머스 채널로써,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상품판매와 자연스럽게 연계시켜 홈쇼핑 채널의 본 목적인 구매 전환도 놓치지 않았다.
투캐럿 정효철 본부장은 “이번 유튜브 채널 운영의 우수성이 증명된 것 같아 매우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유튜브 채널 운영에 있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최하는 소셜아이어워드는 우수한 SNS 성과를 낸 기업을 대상으로 5개 부문 15개 지표를 평가해 매년 후보작 및 분야별 대상을 선정하는 국내 소셜 인터넷 혁신 대상 시상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