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기영 기자] 동양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23년 한국 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부문 조사에서 6년 연속 생명보험업계 1위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8월부터 올해 5월까지 총 80회에 걸쳐 미스터리 쇼핑 방식으로 진행된 조사에서 동양생명은 고객센터의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았다.
동양생명 고객센터는 문의 내용 파악 및 대응, 자세한 설명, 고객 문의 집중, 눈높이 설명 등 다양한 평가 항목에서 만점을 획득했다.
동양생명은 고객센터의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직급별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 고령자와 장애인 등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전담 응대 직원을 지정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동양생명 ESG팀 이성재 수석은 “KSQI 고객접점부문 조사에서 6년 연속 1위로 선정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