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기영 기자] 삼성화재의 펫 커뮤니티 서비스 ‘오모오모(O모O모)’ 가입자 수가 출시 6개월만에 10만명을 돌파했다.
16일 삼성화재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출시한 오모오모 누적 가입자 수는 이달 현재 10만명 이상이다.
오모오모는 반려인과 예비 반려인을 위한 정보 공유 커뮤니티 서비스로, 명칭을 세로로 읽으면 개가 짖는 소리 ‘멍멍’이다. 나만의 반려동물 캐릭터를 만들어 다른 반려인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 호응을 얻으면서 가입자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연령대별 가입자 비율은 20대(26.1%), 30대(23.9%), 40대(20.5%), 10대(15.6%), 50대(11.4%) 순으로 다양한 연령층이 고르게 가입했다.
삼성화재는 지난달 3D 기반의 캐릭터 활동공간에서 커뮤니티는 2D로 전환해 접근성을 높이고, 게시판 카테고리를 분류해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서비스를 개선하고 있다.
삼성화재 홍보파트 안치혁 책임은 “오모오모의 다양한 캐릭터가 보다 친근하게 인식될 수 있도록 이모티콘, 협업 상품 등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반려동물 시장에서 최고의 커뮤니티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