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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생활맥주, 코스닥 상장 준비…“KB증권과 IPO 주관계약 체결”

 

[FETV=김수식 기자] 데일리비어는 지속적인 사업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기업공개(IPO)를 결정하고, 지난달 30일 본격적인 코스닥 상장 준비를 위해 KB증권과 대표주관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체결식은 여의도 데일리비어 본사에서 진행했으며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KB증권과 성공적인 IPO를 위한 구체적인 방법과 세부 일정 수립 등 실무 협의와 함께 양사 간 본 계약을 체결하였다.

 

데일리비어는 전국 50여개 이상의 지역 양조장과의 협업을 통해 독자적인 수제맥주플랫폼 서비스를 개발함으로써 수제맥주시장의 대중화를 이끌어 냈다. 주력 브랜드인 생활맥주는 2014년 런칭을 이후로 전국 200여개 매장을 확보하며 국내 수제맥주 시장의 점유율 30%를 차지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장과 함께 현재 국내 수제맥주 1위 브랜드로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특히, 업계 평균 10배의 달하는 직영점을 보유하고 있어 직접 검증된 수익구조의 안정성을 바탕으로 보다 전문적인 운영·관리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등 기존 외식 브랜드와의 차별화된 데일리비어만의 독자적인 비즈니스 플랫폼 경쟁력을 입증해냈다.

 

데일리비어 임상진 대표는 “직영점 기반의 공격적인 전국 매장 확장, 배달 및 밀키트 등 가정시장 공략과 더불어 수제맥주 플랫폼 고도화, IT기술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 양조장 등 신사업 전략을 추진중에 있다”며 “KB증권과 IPO 대표 주관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또 한 번의 도약을 목표로 성공적인 기업공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데일리비어는 코로나 여파로 외식업계가 장기 침체하는 가운데에도 탄탄한 직영점 운영과 배달 및 밀키트 등 가정시장 공략을 통해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해 왔다. 그 결과 2021년 70억 규모 시리즈 A투자 유치에 성공했고 2022년 매출이 2배이상 성장하는 놀라운 성과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