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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배달앱 ‘땡겨요’ 회원수 100만 돌파

 

[FETV=권지현 기자] 신한은행은 금융권 첫 배달 앱 '땡겨요'가 출시 8개월 만에 회원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1월 처음 선보인 '땡겨요'는'너도 살고 나도 사는 우리동네 배달앱'을 슬로건으로 이용자인 고객과 소상공인, 그리고 배달 라이더까지, 플랫폼 참여자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상생 배달앱이다.

 

‘땡겨요’ 회원수는 지난 1월말 1.8만명에서 100만명(9월9일 기준)으로 54배 성장했고, 모바일 인덱스에서 제공한 월간 이용자수(MAU)는 59만명(8월말 기준)으로 6월 대비 4배 증가했다. 이는 현재 배달 앱 중 월간 이용자수 4위인 배달특급을 넘어선 것이다. 올해 연간 목표인 회원수 120만명 돌파도 이달 중 조기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땡겨요의 주요 성장 요인은 ▲금융서비스와의 연계 ▲서울사랑상품권 결제 서비스 ▲땡겨요 입점 가맹점 혜택 ▲땡겨요 회원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실시 등이다. 신한은행은 땡겨요를 통해 배달 라이더 대출(20억원), 땡겨요 전용 카드(1만3000좌), 땡겨요 적금(85억원) 등의 플랫폼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있다.

 

또 땡겨요는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제로배달유니온에 가입, 고객이 '서울사랑상품권'을 7~1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고 땡겨요 쿠폰 할인까지 더해 결제하면 타사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지난 7월부터 신한 쏠(SOL)을 통해 구입이 가능한 'e서울사랑상품권'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를 시행해 6만건(9억4000만원) 판매실적을 달성했다.

 

특히 서울 광진구와는 별도 업무협약을 체결해 '광진땡겨요상품권'을 발행하고 있으며 월초 조기 소진되는 수요를 반영해 이달부터 매월 2억원 한도(기존 1억원)로 증액 발행해 광진구 공공 배달앱으로 자리 잡고 있다.

 

땡겨요는 가맹점에게는 입점 수수료와 광고비를 받지 않는 것으로 혜택을 시작해 업계 최저 수준의 중개 수수료율 2%를 적용하는 등 소상공인의 부담을 최소화했다. 고객에게는 회원 가입 쿠폰과 브랜드 할인쿠폰을 중복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할인된 가격으로 주문하도록 했다.

 

신한은행은 향후 서비스 지역을 서울, 부산, 부천지역에서 내년 중 전국으로 확대해 많은 고객에게 땡겨요의 이로운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