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핸드앤몰트]](http://www.fetv.co.kr/data/photos/20180937/art_15366543041796_d4ae24.jpg)
[FETV=임재완 기자] 핸드앤몰트가 카카오톡 이모티콘 브랜드 ‘오늘의 짤’과 콜라보레이션 맥주 ‘짤맥 골든에일’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짤맥 골든에일은 홉을 농축한 증류식 홉 오일을 양조에 사용한 맥주로 홉 오일이 맥주 특유의 쓴 맛을 줄이고 홉 특유의 향으로 풍부한 맛과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알코올 도수는 4.6%로 핸드앤드몰트 탭룸과 전국 레스토랑, 펍 등에서 생맥주 형태로 만나볼 수 있다.
짤맥 취급점과 수제맥주 전문 펍 크래프트한스 매장을 찾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선착순 700명에게 출시 기념 ‘오늘의 짤’ 이모티콘을 제공해 맥주와 이모티콘이 어우러진 이벤트를 진행한다.
핸드앤몰트 마케팅 담당자는 “매일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이모티콘처럼, 매일 즐기고 마실 수 있는 맥주를 만들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며 “짤맥 골든에일은 크래프트 맥주와 친해지고 싶은 소비자들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맥주로, 수제맥주 입문자부터 맥주 애호가까지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다양한 맥주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