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수식 기자] K쇼핑이 동원F&B의 펫푸드 전문브랜드 ‘뉴트리플랜’과 함께 애묘·애견상품을 엄선해 선보이는 ‘펫밀리’ 라이브커머스를 6일 론칭한다.
국내 반려동물 시장은 2015년 1조8994억원에서 2021년 3조 7694억원 규모로 매년 성장해왔으며, 5년 후인 2027년에는 6조원 수준으로 확대될 것이라고 업계는 전망하고 있다. 또한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발표한 ‘2021 한국반려동물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 양육가구는 604만 가구, 우리나라 전체 인구의 약 29.7%인 1448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돼 3명 중 1명은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여기고 교감하는 ‘펫팸족’인 것으로 나타났다.
K쇼핑은 지난 2월 동원디어푸드와의 업무협약(MOU)을 토대로 지속 성장하는 펫팸족을 겨냥해 가족과도 같은 반려동물을 위한 차별화된 우수 상품들만을 선보이겠다는 의미를 담아 ‘펫밀리’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오는 6일 15시 첫 선을 보이는 K쇼핑 ‘펫밀리’에서는 ▲애묘인들을 위한 ‘건강프로젝트 2종+뉴트리스틱 3종 세트’, ‘뉴트리플랜 인기 습식캔 2종+뉴트리스틱 3종 세트’ ▲애견인들을 위한 ‘고메트릿 수제간식 2종x4개 묶음’, ‘모이스트루 영양스프 2종x12개 묶음’ 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식품명가 동원이 고양이의 건강관리를 위해 직접 개발한 기능성 습식캔인 ‘건강프로젝트와, 사람이 먹을 수 있는 100% 휴먼 그레이드 식재료로 만들어 더욱 신선하고 맛있는 ‘뉴트리스틱’, 맛은 물론 스트레스 저감 및 구강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100% 수제간식 ‘고메트릿’, 애견의 신체 내 수분 밸런스를 생각한 영양스프 ‘모이스트루’ 등 반려묘, 반려견의 건강을 위해 고품질의 영양 가득한 상품들로 엄선했다.
반려묘를 위한 2가지 상품 모두 정상가에서 40% 할인해 특별 판매하며, 반려견을 위한 고메트릿 수제간식 세트는 정상가 대비 40%, 모이스트루 영양스프 세트는 31%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번 라이브커머스 방송 중 채팅창에 상품 구매인증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구매금액을 100% 페이백(최대 5만원)해주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K쇼핑 최유성 모바일라이브사업본부장은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T커머스 부문 7년 연속(2016~2022년) 1위에 빛나는 K쇼핑과,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펫푸드 부문 4년 연속(2019~2022년) 1위를 달성한 동원F&B의 ‘뉴트리플랜’이 함께하는 만큼 1등과 1등이 만들어갈 ‘펫밀리’ 방송을 기대해달라”라고 말했다.
향후 K쇼핑은 ‘펫밀리’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뉴트리플랜’ 주력상품 및 베스트 상품은 물론 신상품을 단독구성하거나 특가로 선보이는 한편, 다양한 브랜드의 펫푸드를 시작으로 펫용품 등 반려동물 상품 카테고리 또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