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남양유업]](http://www.fetv.co.kr/data/photos/20220414/art_16490599412452_4caff7.jpg)
[FETV=김수식 기자] 남양유업이 ‘드빈치 자연방목 체다 슬라이스’ 등 치즈 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10% 인상한다.
남양유업이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치즈 제품의 출고가 인상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치즈 원부재료 가격 상승과 함께 물류비 및 인건비 등 전반적인 생산 비용 증가에 따라 불가피하게 제품 출고가 인상을 진행한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남양유업의 치즈 가격 인상은 약 15년 만이다. 출고가 인상 폭은 제품별 상이하며 평균 10% 선이다. 대표적인 제품인 ‘드빈치 자연방목 체다 슬라이스’ 제품은 9.9%, ‘드빈치 뼈가튼튼 고칼슘’ 제품은 9.8% 인상된다.
남양유업은 관계자는 “불가피하게 치즈 제품의 출고가 인상을 진행한 가운데, 회사는 인상 폭을 최소화하기 위해 인상 요인의 일부만 반영해 가격 부담을 줄이고자 노력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