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ETV=박신진 기자] KB국민카드는 통합자산관리 플랫폼인 '리브메이트(Liiv Mate)' 고객을 대상으로 NFT(대체불가토큰) 창작 캐릭터를 공모하는 '제1회 NFT-EXperT 캐릭터 공모전'(넥스트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넥스트 공모전'은 금융권 첫 NFT 공모전이다.
수상자에게는 창작 캐릭터 NFT 발행과 함께 최대 1000만원 상금, 캐릭터 굿즈 제작, 한국캐릭터문화산업협회 회원사 인턴십 제공 등 특전이 주어진다. '웹 3.0을 이끌 넥스트 아티스트를 찾습니다'를 부제로 유망한 신진 작가 작품활동에 대한 기회 제공을 위해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만 14세 이상 리브메이트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작품 접수는 다음 달 15일까지 리브메이트를 통해 진행되며, 접수를 희망하는 회원은 리브메이트접속 후 '전체메뉴→이벤트→NFT공모전→접수바로가기→본인인증→작품등록' 과정을 거치면 된다. 심사는 오는 5월 말까지 예선과 본선 두 번에 나눠 절차에 맞춰 진행되며, 전문가 심사를 거쳐 30개 본선 진출 작품이 선발된다. 이어 본선에 진출한 30개 작품은 리브메이트 회원에게 받은 최종 득표수와 전문심사위원 평가 점수를 합산해 최종 10개 수상작을 선발한다.
10명의 수상자는 ▲대상(1명)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과 상금 1000만원 ▲최우수상(1명) 한국캐릭터문화산업협회장상과 상금 500만원 ▲우수상(3명) 상금 100만원 ▲인기상(본선 최다 득표작, 1명) 상금 100만원 ▲장려상(4명) 상금 50만원과 리브메이트 회원들의 투표에 따른 투표 리워드와 후원금 등을 각각 받는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수상자에게 상금과 함께 굿즈 제작, 인턴십 기회 부여, 전시회 출품 지원 등 특전 제공 등을 통해 신진작가와 역량 있는 많은 아티스트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