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0 (토)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신한카드, '신한플레이' 앱 비금융 콘텐츠 인기

 

[FETV=홍의현 기자] 신한카드는 25일, 신한pLay(신한플레이) 앱이 신용카드 서비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비금융 컨텐츠 전략이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신한카드에 따르면 신한플레이 앱 1월 운세서비스 이용자가 일평균 1만명을 넘으면서, 지난 23일까지 17만 명을 기록했다. 이러한 추세를 감안하면, 1월 기준 20만 명을 넘을 것으로 신한카드는 예상하고 있다. 작년 월평균 운세서비스 이용자가 7만명이었던 것을 감안하면, 약 3배 증가한 수치다. 뿐만 아니라, 이달 초 선보인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서비스 역시 지난 23일까지 누적발행량 2만여 건을 기록하는 등 Z세대(10~20세대) 중심 특화 서비스 역시 성공적으로 안착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라이프 콘텐츠인 ‘디스커버’도 지속적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지난 12월 기준 디스커버 MAU(월간활성이용자)는 47만 명이 넘을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김미현 프로의 플레이 골프 레슨 역시 시리즈로 편성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유태현 신한카드 디지털First본부장은 “운세와 NFT서비스가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디지털 혁신 기술의 발빠른 도입과 데이터에 기반한 고객별 맞춤형 비금융 콘텐츠가 향후 생활금융 플랫폼 No.1 전략에서 중요하다는 반증”이라며 “고객 소비 패턴에 따른 부동산이나 주식 등 재테크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보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