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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디지털로 지난해 '1000억원 비용' 절감

 

[FETV=홍의현 기자] 신한카드는 5일, ‘디지털 비용절감 인센티브 제도’를 운영하면서 작년 한해에만 총 140개의 전략적 비용절감 과제를 수행하고 약 1000억원의 비용 절감의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디지털 비용절감 인센티브 제도’는 매해 본부 또는 부서별 전략적 과제를 직접 도출하고 수행해 지속적으로 비용 효율화를 추진하는 사내 운영 제도를 말한다. 실질적인 재무성과 창출·참신성·비용 절감 규모·추진 난이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우수 과제를 선정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이날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신한카드 본사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 지난해에는 업무 자동화, 온라인 모집 등의 디지털 전환 영역과 마케팅 프로세스, 일반 경비 등의 비용 효율화 중심으로 총 140개 과제가 수행됐다. 이 중 ‘디지털 인증 고객 확인을 통한 카드배송 비용절감’ 과제는 카드를 배송하기 전 정보 동의 등록 및 고객 실명 확인을 진행함으로써 연간 카드 배송 비용을 약 32억원을 절감해 최우수 과제로 선정됐다. 이외에도 승인 문자 디지털 채널 전환, AI 컨택센터 구축 및 확장, 디지털 명세서 전환 유치 등의 총 9개의 과제가 우수 과제로 선정됐다.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은 “신한카드는 디지털 사내 제안제도를 통해 아이디어 활성화뿐만 아니라 열린 조직문화 구축을 통해 전사 혁신 및 전략적·구조적 비용절감을 확산해 나가고 있다”며 “향후에도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 연계, 디지털 가속화를 통한 금융 신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금융의 사회적 역할을 다하기 위해 제안 제도를 더욱 활성화 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