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현호 기자] 청호나이스가 커피머신얼음정수기 ‘에스프레카페’ 판매 활성화를 위해 커피사업부문을 신설했다.
![에스프레카페 [사진=청호나이스]](http://www.fetv.co.kr/data/photos/20211249/art_16390066664861_9b5ed7.jpg)
청호나이스가 선보이고 있는 커피머신얼음정수기는 2014년 7월 휘카페라는 제품명으로 처음 출시된 이후 현재까지 총 8종의 제품이 출시되며 누적 13만대가 판매됐다. 특히 2021년 들어 커피머신얼음정수기 제품의 브랜드 명을 ‘에스프레카페’로 하고 커피추출 모듈을 새로 변경하는 등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커피맛 업그레이드를 위한 활동을 진행해 왔다.
이번에 새로 신설된 커피사업부문은 ‘에스프레카페’ 제품 판매 활성화 및 기존 사용고객들의 캡슐사용률 향상, 향후 커피관련 사업 확대기반 마련 등을 위해 신설됐다. 특히 2014년 첫 출시 과정부터 커피머신얼음정수기 개발의 전 과정을 직접 챙긴바 있는 정휘동 회장의 커피사업 관련한 강력한 의지도 반영됐다.
청호나이스가 현재 선보이고 있는 커피머신얼음정수기 ‘에스프레카페’는 용량 및 사이즈에 따른 4종의 제품 및 커피전용머신 '청호 이탈리아나'로 라인업이 구축돼 있다. 특히 올 2월 출시된 카운터탑형 ‘청호 에스프레카페’는 가로 29cm의 슬림한 사이즈에 정수, 냉수, 온수에 얼음은 물론 에스프레소까지 가능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싱크대 위에 올라가는 카운터탑형 제품으로 정수 2.4L, 냉수 1.6L, 온수 0.57L, 얼음 0.52㎏의 넉넉한 용량은 가정뿐만 아니라 소규모 회사에서 사용하기에도 충분하다. 에스프레소, 룽고, 아메리카노, 소프트아메리카노 4가지 스타일의 커피를 터치 한번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얼음정수기를 기반으로 한 제품으로 아이스커피를 쉽고 편리하고 맛있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청호나이스는 임영웅 모델의 ‘에스프레카페’ TVCF도 준비 중이며 1월 중 온에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