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홍의현 기자] 신한카드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에서 공동 주최하는 2021 DX서비스어워드에서 월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DX서비스어워드는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새로운 서비스품질 평가제도로, 서비스경영 전반에 ICT(정보통신기술)를 접목하고 발빠른 DX(디지털 전환)로 수준 높은 서비스 품질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우수기업을 발굴·포상하고 있다. 금번 수상은 신한카드가 보유한 다양한 역량과 메타버스, 안면인식결제서비스 같은 디지털 신기술을 결합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모습이 돋보여 수여됐다는 평가다.
특히 지난달 6일 '신한pLay'를 새롭게 오픈해 속도, 통합, 개인화 기능 향상에 힘썼으며, '쉐이크&슬라이드(스마트폰을 흔들거나 홈화면 엣지패널로 결제실행)'라는 신기술을 적용하는 등 결제 접근성과 편의성을 확보했다는 점도 높게 평가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신한카드는 '신한pLay'를 통해 금융과 비금융 영역을 통합, 진정한 고객 라이프의 완성을 추구하고 2750만 회원의 현재 규모를 내년까지 3000만명으로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유태현 신한카드 디지털퍼스트본부장은 “신한금융그룹의 새로운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과 연계해 차별화된 디지털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 진화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