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선호 기자] CU가 국내 편의점 업계 최초로 닌텐도와 IP 제휴를 맺고 인기 게임 캐릭터 ‘피크민’ 컬래버를 펼친다. ‘피크민’은 미지의 행성을 무대로 신비한 생물인 피크민, 우주견 와치와 모험을 즐길 수 있는 Nintendo Switch 게임 ‘피크민 4’의 캐릭터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3D 증강현실 게임 ‘Pikmin Bloom’을 통해 더욱 인기를 얻고 있다. 해당 게임은 ‘걷는 즐거움’이라는 테마 아래 걸으면서 식물처럼 생긴 묘목 캐릭터인 피크민의 모종을 발견해 새로 심거나 걸음 수를 모아 피크민의 꽃을 피울 수도 있다. 귀여운 피크민을 수집하면서 보상을 얻거나 다른 유저들과 소통하며 게임 경험을 교류할 수도 있어 일상 속에서 건강과 재미를 함께 챙기고자 하는 2~30대 고객들을 중심으로 높은 인기를 끌어 왔다. CU는 그간 인기 캐릭터, 게임업계, 식품사 등 다양한 업계를 넘나들며 선보인 컬래버레이션 마케팅이 높은 고객 호응을 끌어냄에 따라 이번에는 피크민의 세계관을 입힌 협업 제품과 각종 이벤트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전격 제공한다. 먼저 CU 매장을 방문하는 피크민 블룸 게임 유저는 스페셜 스폿을 발견할 수 있다.
[FETV=김선호 기자] 이마트24가 8월 한달 간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겨냥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24는 8월 한달 간 총 3160종 상품을 대상으로 1+1, 2+1 덤 증정 및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달에는 방학과 바캉스 시즌이 겹쳐 있는 만큼 고객 수요가 급증하는 상품군인 과자와 우유에 할인을 집중해 고객들이 가격적인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전략이다. 오는 8월 1일부터 15일까지 1+1, 2+1 및 할인하는 과자 행사상품 68종을 대상으로 행사카드로 1만원/5천원 이상 구매 시 각각 30%, 2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어 16일부터 31일까지는 흰 우유, 가공유 등 우유 행사상품 53종에 대해서도 행사카드로 1만원/5천원 이상 구매 시 각각 30%, 20%씩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고객들은 1+1, 2+1 등 할인 행사 상품을 구매 금액에 비례해 최대 30% 추가 할인까지 받을 수 있어 필요한 간식거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다. 상품을 구매하면서 모바일 앱 스캔 시 구입금액 1만원 당 스탬프가 1개씩 적립 되며 CJ ONE포인트를 최대 15000 포인트까지 적립 받을 수 있다. 고객들은 행사기간 동
[FETV=김선호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AI 뷰티 디바이스’를 도입해 퍼스널컬러 진단부터 화장품 구매까지 가능한 원스톱 뷰티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GS25는 뷰티 콘텐츠에 대한 MZ세대의 높은 관심에 주목해 ‘체험-진단-구매’가 한 번에 가능한 체험형 서비스를 기획했다. 뷰티 디바이스뿐만 아니라 ‘무신사 위찌’, ‘손앤박 하티’ 등 GS25 전용 화장품 매대도 함께 설치해 단순 체험을 넘어 현장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설계한 것. 해당 서비스는 GS25뉴안녕인사동점을 시작으로 오는 9월 강남동원점에 추가 론칭되며, 연내 10개 점포까지 확대될 예정이다. GS25는 원스톱 뷰티 서비스를 통해 신규 고객 유입과 뷰티 카테고리 매출 확대를 동시에 견인할 계획이다. GS25가 신규 도입한 AI 뷰티 디바이스의 주요 기능은 퍼스널컬러 진단, 얼굴형 및 비율분석, 메이크업 및 스타일링 추천 등이다. 고객이 화면에 얼굴을 비추면 QHD 500만 화소의 초고화질 카메라가 약 3초 만에 피부, 눈, 입술 색상을 정밀 스캔한다. 이후 피부 명도, 채도, 색온도 등을 종합 분석해 개인별 퍼스널컬러를 도출하고 이에 어울리는 블러셔, 립
[FETV=김선호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보이 그룹 NCT DREAM과 손잡고 컬래버 상품 ‘아이돌컴백샌드위치’를 오는 30일 출시하며 1020세대 팬심 잡기에 나섰다. 이번에 선보이는 아이돌컴백샌드위치는 ‘아이돌 샌드위치’&’프리미엄 돈까스 샌드위치’ 반반 조합으로 구성됐다. NCT DREAM 로고로 디자인한 패키징과 함께 38종의 NCT DREAM 한정판 스티커가 랜덤으로 동봉됐으며 가격은 3900원이다. GS25 샌드위치 MD가 ‘시간 여행’ 서사를 담고 있는 NCT DREAM 정규 5집 ‘Go Back To The Future’ 발매 시기와 콘셉트에 맞춰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 지난 2018년 출시돼 GS25 샌드위치 카테고리 부동의 1위 자리를 지켜온 ‘아이돌 샌드위치’와 최신 인기템 ‘돈까스 샌드위치’의 조합으로 GS25 샌드위치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경쟁력을 보여주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컴백, ‘아이돌’ 등 키워드를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상품 네이밍을 통해 고객들로 하여금 NCT DREAM과 연계된 상품이라는 점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아이돌 샌드위치는 1020 세대 매출 비중이 40%에 육박하
[FETV=김선호 기자] CU가 전국 6천여 점포의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판매 인허가 취득을 완료하고 이달 28일부터 건기식의 판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CU는 올 초 상품 컨벤션을 통해 가맹점들을 대상으로 건기식 운영에 대한 사전 홍보를 진행했으며 지난 달엔 최초 계획보다 6개월 가량 앞당겨 건기식 특화점 모집에 나섰다. 그 결과 이달 전체 점포 중 32%에 해당하는 약 6천점이 건기식 인허가를 취득했다. CU는 전국적으로 건기식 판매 점포를 확보하는 동시에 여러 제약사들과 함께 편의점 고객에게 최적화된 상품 개발을 추진해왔다. CU가 이번에 선보이는 건기식은 제약사 종근당, 동화약품과 협업해 만든 제품으로 총 11종이다. 이를 포함해 현재 CU에서 판매하는 건강 관련 상품은 70여 종에 이른다. 종근당의 건기식은 ‘건강프로젝트 365’라는 브랜드 제품들로 기억력 기능 개선 원료인 은행잎 추출물이 함유된 두뇌기억력, 질 유래 및 특허 유산균이 들어있는 여성건강, 눈건강, 뼈건강, 장건강, 간건강, 혈행건강, 종합건강, 체지방감소 상품 9종이다. 해당 제품들의 특징은 10일치 단위의 소용량, 소포장 패키지로 구성했다는 점이다. 기존 제품들이 한 통에
[FETV=이신형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브랜드 GS25가 고객의 건강한 일상 관리를 위해 전용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전국 5000여 점포에 입점한다고 24일 밝혔다. GS25는 삼진제약, 종근당, 동화약품, 종근당건강 등 신뢰도 높은 제약사 및 건강식품 전문기업과 협업해 비타민, 유산균,오메가3 등 30여 종의 건강기능식품을 8월 초 전국 5000여 점포에 입점한다. 출시 상품은 인지도 높은 브랜드의 주력 상품을 1주~1개월 단위의 소용량 패키지로 구성해 고객이 5000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포장 단위를 줄이고 기능별 라인업을 다양화함으로써 일상적인 편의점형 건강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GS25는 최근 편의점 건강 관련 식품에 대한 수요 급증으로 인해 건강기능식품의 도입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실제로 건강 지향 일반식품 매출은 2022년 40.7%, 2023년 26.2%, 2024년 33.7% 증가했다. 올해 상반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무려 98.6% 증가하는 등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이는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기려는 편의점 건강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또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