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ETV=성우창 기자] NH-아문디자산운용은 인공지능(AI) 기술이 주도하는 혁신적 변화의 시대에 맞추어 글로벌 인공지능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NH-아문디 글로벌 AI 산업 펀드’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NH-아문디 글로벌 AI 산업 펀드'는 AI 기술로 사업모델 혁신과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해 나가는 글로벌 기업에 투자한다. 인공지능과 관련된 요소로 투자기업을 선별하기 때문에 정보기술(IT)·소비재·산업재·소재·에너지·금융업종 등 경기민감주와 성장주에 고루 투자하는 것이 특징이다.
인공지능 관련주를 크게 AI 인프라·AI 애플리케이션·AI 내재화 산업 등의 3개 섹터로 구분하여 투자한다. AI 인프라 섹터는 반도체·빅데이터·클라우드·사물인터넷 등 AI 핵심기술을 위한 업종들이 포함된다. AI 애플리케이션 섹터는 AI 기술을 적용해 비용절감·자동화·소셜미디어·로보틱스·공장 자동화 관련 업종이 해당된다. AI 내재화 섹터는 기업 비즈니스모델 전반에 걸쳐 AI를 도입하는 기업들을 포함한다.
이 펀드는 알리안츠 글로벌 인베스터즈에서 운용하는 알리안츠 글로벌 AI 펀드에 투자하는 재간접펀드이다. 피투자펀드인 알리안츠 글로벌 AI 펀드는 지난 2017년 3월 설정되었으며 올해 6월말 기준 운용규모는 12조7000억원(111억3000만달러)에 달한다. 6월말 기준 설정이후 수익률 231.40%, 1년 수익률 81.39%를 기록했다.
서진희 NH-아문디자산운용 글로벌투자부문장은 “AI는 단순한 기술혁신을 넘어 미래 산업혁명의 핵심 원동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이 펀드는 이미 우리 사회에 깊숙히 자리잡은 AI 기술을 개발하고 적용하는 여러 업종에 분산투자함으로써 기존의 IT 기술주펀드와는 차별화된 좋은 투자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