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창수 기자] 셀트리온은 12일 ‘제31차 유럽 임상미생물학 및 감염질환학회(ECCMID)’에서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렉키로나의 글로벌 임상 3상 결과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GC녹십자는 다양한 흉터의 피부재생 및 상처 조직 회복에 도움이 되는 흉터 치료제 ‘스카힐골드 겔’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광동제약은 환경보호를 위한 ‘비타500병 분리배출 팁’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약국에서 복약지도를 통해 고객과의 교감이 많다는 특성을 활용, 분리배출을 홍보하고 환경사랑 동참을 유도한다는 취지다.
◆ 셀트리온, 렉키로나 글로벌 임상3상 결과 발표…“통계적 유의성 확보”
셀트리온은 12일 ‘제31차 유럽 임상미생물학 및 감염질환학회(ECCMID)’에서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렉키로나의 글로벌 임상 3상 결과를 구두 발표했다고 밝혔다. ECCMID는 감염병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학회 중 하나다. 7월 9일부터 12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날 학회에선 렉키로나의 글로벌 임상 3상 연구자로 참여한 루마니아 캐롤 다빌라 의학·약학 대학 오아나 산두레스쿠 박사가 경증 및 중등증 코로나19 환자 총 1315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28일 간 임상 결과를 발표했다.
◆ GC녹십자, 고함량 흉터치료제 ‘스카힐골드 겔’ 출시
GC녹십자는 새로운 흉터 치료제 ‘스카힐골드 겔’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스카힐골드 겔’은 여드름 흉터, 비대성·켈로이드성 흉터, 수술 흉터 등 다양한 흉터의 피부재생 및 상처 조직 회복에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흉터 조직을 부드럽게 하는 헤파린나트륨 500U/g과 흉터 개선 및 가려움 완화에 도움이 되는 알란토인 50mg/g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덱스판테놀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피부 재생 효과와 함께 보습 효과도 탁월하다. 회사측은 기존 제품 대비 주성분 함량을 최대 10배 늘려 제품 효과를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 광동제약, '비타500병 뚜껑 분리배출' 캠페인 시행
광동제약은 환경보호를 위한 '비타500병 분리배출 팁'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약국에서 건강음료로 비타500이 많이 소비되는 점과 일반 소매점과 달리 약사의 복약지도를 통해 고객과의 교감이 많다는 특성을 활용해 분리배출을 홍보하고 환경사랑에 자연스러운 동참을 유도한다는 취지다.
광동제약에서 생산하는 비타500을 비롯한 드링크류는 위생 측면을 고려해 기존 병을 파쇄한 뒤 녹여서 재성형하는 '재활용' 과정을 거친다. 이는 기존 병을 세척 후 사용하는 '재사용'과는 다른 방식으로 재활용을 위해서는 알루미늄 소재의 뚜껑과 유리병을 분리해서 배출하는 것이 좋다.
◆ 씨드모젠, 유전자치료제 개발기업 큐로진생명과학 인수
CDMO 전문기업인 씨드모젠은 황반변성, 당뇨망막병증 등 실명의 원인을 제공하는 안과질환 유전자치료제 신약개발기업 ‘큐로진생명과학’을 인수 합병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 한다고 13일 밝혔다.
씨드모젠은 국내 유일의 바이러스 기반 유전자치료제 전문 GMP 제조와 글로벌 수준의 품질평가분석 플랫폼 기술을 보유한 CDMO기업이다. 바이러스 기반 유전자치료제 및 코로나 백신 위수탁 생산과 품질평가분석의 원스톱 CDMO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분리배출 바로 알기’ SNS 이벤트 진행
현대약품이 오는 25일까지 미에로화이바 공식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분리배출 바로 알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약품은 장기화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집콕족이 늘어나면서 재활용 쓰레기 또한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알리고 재활용을 촉진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미에로화이바 공식 SNS 페이지의 해당 게시글에서 분리배출에 관한 OX퀴즈를 풀고 댓글로 정답을 작성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