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몬스 침대, ‘롯데 메종 동부산점’ [사진=시몬스침대]](http://www.fetv.co.kr/data/photos/20210726/art_16252125912674_678575.jpg)
[FETV=김윤섭 기자] 시몬스가 롯데쇼핑 최초의 리빙 전문관인 롯데 메종 동부산에 ‘시몬스 롯데몰 메종 동부산점’을 오픈했다. 메가엠지씨커피(이하 메가커피)가 바로고와 함께 ‘라스트마일’ 배달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이 지난달 30일 자체 라이브커머스 에스아이라이브(S.I.LIVE)의 전문 진행을 맡게 될 ‘퍼스널 쇼퍼’ 1기 출범식을 진행했다. 골프존카운티가 충청북도 진천군 문백면에 위치한 ‘골프존카운티 화랑’을 인수했다. CJ제일제당이 ‘고메 프리미엄 피자’ 라인업을 확대한다.
◆ 시몬스 침대, ‘롯데 메종 동부산점’ 오픈
시몬스는 롯데쇼핑 최초의 리빙 전문관인 롯데 메종 동부산에 ‘시몬스 롯데몰 메종 동부산점’을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롯데몰 메종 동부산은 동부산 최대 관광단지인 기장군 ‘오시리아 테마파크’에 연면적 1만 3520㎡(4090평), 단독 3층 건물로 문을 연 대형 리빙 전문 쇼핑몰이다. 시몬스를 비롯해 삼성전자, LG전자 등 38개 국내외 대표 브랜드가 들어섰다. 부산 지역의 신(新) 랜드마크로 떠오른 오시리아 테마파크는 롯데몰 메종 동부산 이외에도 부산 최대 놀이공원인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아시아 최대 규모의 아쿠아리움, ‘반얀트리 부산’ 등 고급 리조트의 완공과 운영이 예정돼 있다.
◆ 메가엠지씨커피, 바로고와 손잡고 '라스트마일' 배달 서비스 제공
메가엠지씨커피(이하 메가커피)는 바로고와 함께 ‘라스트마일’ 배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최근 배달업계에서 급부상 중인 ‘라스트마일’ 배달 서비스는 고객과의 마지막 접점으로, 고객의 문 앞까지 음식, 물건 등을 배달하는 전반적인 서비스 과정을 가리킨다. 메가커피는 빠르고 신속하게, 정확한 장소에 배달하는 ‘라스트마일’ 서비스를 강화하고자,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와 배달 대행 계약을 체결했다. 현재 메가커피 전국 매장에서는 바로고 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등을 통해 배달 주문이 가능하다.
◆ 신세계인터, 에스아이라이브 ‘퍼스널 쇼퍼’ 1기 출범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달 30일 자체 라이브커머스 에스아이라이브(S.I.LIVE)의 전문 진행을 맡게 될 ‘퍼스널 쇼퍼’ 1기 출범식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에스아이라이브는 자체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와의 시너지를 위해 지난해 말 론칭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으로 고가의 브랜드와 상품에 특화된 라이브방송을 제작한다. 라방 제작을 위한 자체 방송 스튜디오를 만들었으며 올해 5월에는 전문 진행자 선발에 나섰다. 이번 공개 모집에는 자신만의 끼와 재능을 갖춘 다양한 직업군과 연령대의 지원자가 몰려 100: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아나운서, 리포터, 배우, 유튜브 크리에이터 등 방송인부터 실제 쇼호스트 경력자, 승무원, 모델, 직장인, 주부, 학생에 이르기까지 여러 이력의 소유자가 퍼스널 쇼퍼에 지원했다.
◆ 골프존카운티, 골프존카운티 화랑 인수
골프존카운티는 충청북도 진천군 문백면에 위치한 ‘골프존카운티 화랑’을 인수했다고 2일 밝혔다. 골프존카운티 화랑은 지난 2019년 11월, 신한대체투자운용이 골프존카운티에 임차 운영을 맡긴 18홀 대중제 골프장으로 골프존카운티가 운영하는 동안 골프존카운티만의 운영 노하우를 통해 코스 품질 및 운영 실적이 크게 향상된 골프장이다. 골프존카운티는 이번 인수를 통해 국내 골프장 17개소(△경기∙충청권 6개소 △경상권 6개소 △전라권 4개소 △제주권 1개소) 중 12개 골프장을 소유하게 됐다.
◆ CJ제일제당 ‘고메 프리미엄 피자’ 라인업 확대
CJ제일제당은 ‘고메 칠리핫도그 피자’와 ‘고메 갈릭베이컨치즈 피자’ 등 고메 프리미엄 피자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두 제품 모두 CJ제일제당 발효기술 기반의 ‘3단 발효 숙성’ 기술을 적용, ‘숨 쉬는 도우’와 수타 스타일 반죽으로 부드럽고 푹신하면서도 쫄깃한 도우를 구현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라인업 확대를 계기로 다시 한번 ‘맛있는 피자’로 굳건히 자리매김하고 냉동피자에 대한 기존 소비자 인식을 바꿔나가는 데 주도적 역할을 하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