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ETV=성우창 기자] KB증권이 카카오뱅크, LG에너지솔루션 등 대규모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공모주 청약 우대 조건을 30일 밝혔다.
오는 7월 KB증권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하는 경우, 공모주 청약 2배수 우대를 받기 위해 오늘까지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를 개설하고 해당 계좌에 2000만원 이상을 납입(납입원금 기준)하는 방법이 있다. ‘KB 중개형 ISA’는 전국 영업점·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 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KB증권의 공모주청약 한도 3배수 우대를 받기 위한 조건은 ▲청약 전월 총자산의 평균잔고가 3억원 이상이면서 전월말 총자산이 3억원 이상(동시충족)이거나 ▲KB증권 프리미어 등급 해당 고객일 때이다.
KB스타클럽 등급이 MVP·로얄스타 등급 일 때는 2.5배수 우대를 받을 수 있다. 2배수 우대를 받기 위해서는 ▲전월 3개월 주식약정 1억원 이상 ▲전월 총자산 평잔이 1억원 이상 ▲전월 말까지 중개형 ISA 계좌에 2000만원 이상 순납입 했을 때 가능하다.
또한 ▲청약하기 전월 3개월간 주식 약정금액이 3000만원 이상 ▲청약 전월 총자산의 평균잔고가 3천만원 이상 ▲KB증권 프라임클럽(레드)에 가입해서 3개월(90일) 유지 중 하나를 만족하면 1배수 청약을 진행 할 수 있다. 만일 위의 조건들 중 하나도 만족이 안되면 0.5배수 청약 한도를 부여받게 되니 유의해야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