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윤섭 기자] 김범석 쿠팡 창업자이자 이사회 의장이 한국 쿠팡의 모든 공식 직위를 내려놨다. 쿠팡이 올해 국내 물류센터 신규 투자로 발표한 누적 투자규모가 1조 원을 넘어섰다. 위메프가 KB국민카드와 손잡고 위메프 이용자에 특화된 전용 카드를 선보인다. 롯데면세점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업계 최고 권위의 시상식서 2관왕을 달성하는 영예를 안았다. CJ제일제당이 육가공 사업 역량을 바탕으로 닭가슴살 시장에 진출한다. 롯데리아가 코로나19 백신 접종 고객들을 대상으로 외식업계 최초로 이벤트를 운영한다.
◆ 김범석 쿠팡 의장, 국내 직위 모두 사임
김범석 쿠팡 창업자이자 이사회 의장이 한국 쿠팡의 모든 공식 직위를 내려놨다.앞으로 글로벌 경영에 전념하며 쿠팡의 해외 진출을 지휘할 것으로 보인다. 올해 초 대표이사에서 물러나 이사회 의장으로 자리를 옮긴 지 반년 만에 국내 법인에서 완전히 손을 떼는 것이다. 17일 쿠팡에 따르면 김범석 이사회 의장은 최근 의장직과 등기 이사에서 모두 사임했다. 앞으로 미국 증시 상장법인인 쿠팡 아이엔씨(Inc.)의 최고경영자(CEO)와 이사회 의장직에 전념하며 해외 진출 등 글로벌 경영에 집중할 계획이다. 쿠팡 아이엔씨는 한국 쿠팡 주식회사의 지분 100%를 갖고 있다. 쿠팡은 최근 일본 도쿄 시나가와구 나카노부 지역에서 쿠팡 앱 서비스의 시범 운영을 시작하며 해외 진출에 시동을 걸었다. 김범석 창업자가 글로벌 경영에 집중하겠다고 밝힌 만큼 향후 쿠팡은 본격적으로 해외 진출을 추진할 것으로 보인다. 신규 등기이사로는 전준희 개발총괄 부사장과 유인종 안전관리 부사장이 선임됐다. 이사회 의장은 강한승 대표가 맡는다.
◆ 쿠팡, 올해 국내 물류센터 신규 투자 '1조원' 넘겼다
쿠팡은 2200억원을 투자해 부산 강서구에 17만㎡ 규모의 물류센터를 건립한다고 17일 밝혔다.쿠팡은 이날 부산광역시,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과 이같은 내용의 양해각서를 체결했다.쿠팡은 2024년 준공 예정인 부산 물류센터에 상품 관리와 배송 동선 최적화 등 정보기술을 결합한 첨단물류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쿠팡은 3월 미국 증시 상장 이후 지금까지 전북과 경남, 충북을 포함해 전국 4곳에서 물류센터 건립 계획을 발표했다.부산 물류센터를 포함해 지금까지 쿠팡이 발표한 물류센터 투자액은 약 1조200억원, 전체 센터 규모는 축구장 100개 수준이다.
◆ 위메프, 위메프페이 KB국민카드’ 출시
위메프가 KB국민카드와 손잡고 위메프 이용자에 특화된 전용 카드를 선보인다. 위메프, 위메프 오 뿐 아니라 OTT∙커피∙편의점∙패스트푸드∙패밀리레스토랑 등 생활 전반에 걸쳐 결제에 따른 포인트 적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위메프페이 KB국민카드’로 위메프와 위메프 오를 이용한 소비자는 전월 실적과 무관하게 결제 금액의 일부를 위메프 포인트로 돌려받는다. 적립 포인트는 위메프 쇼핑 시 현금처럼 1포인트당 1원으로 사용 가능하다.
◆ 롯데면세점, ‘2021 DFNI 아시아 퍼시픽 어워즈’서 2관왕 달성
롯데면세점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업계 최고 권위의 시상식서 2관왕을 달성하는 영예를 안았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16일 글로벌 면세전문지 DFNI(Duty Free News International)가 주최한 ‘2021 DFNI 아시아 퍼시픽 어워즈’서 ‘올해의 트래블 리테일러’와 ‘올해의 시내면세점’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7회째를 맞는 ‘DFNI 아시아 퍼시픽 어워즈’는 공항·면세점·관광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지난 한 해 동안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큰 성과를 거둔 기업을 선정하는 업계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총 18개 부문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졌다.
◆ CJ제일제당, 닭가슴살 시장 출사표...‘The더건강한 닭가슴살’ 출시
CJ제일제당은 ‘The더건강한 닭가슴살’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은 ‘직화통살구이’, ‘직화스테이크’, ‘소시지’, ‘꼬치’ 등 4종이다. 엄선한 국내산 닭을 12시간 저온 숙성해 닭 비린내를 잡고, 식감과 육즙을 최대한 끌어올렸다. 보존료, 산화방지제, 색소 등을 넣지 않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35일 이상 보관 가능한 냉장 제품이며, 전자레인지 조리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CJ제일제당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식물유래 발효소재인 테이스트엔리치(TasteNRich)를 넣어 감칠맛을 높였으며, 100g당 나트륨 함량은 시중 냉장 닭가슴살 상위 5개 제품 평균보다 25% 이상 낮다.
◆ 롯데리아, '백신 접종 고객' 모시기 앞장...외식업계 최초 프로모션 진행
롯데GRS 롯데리아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고객들을 대상으로 외식업계 최초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롯데리아에서는 다음달 7일까지 전국 약 350개 직•가맹점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코로나19 예방 접종 증명서를 매장 카운터에 제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인기 메뉴 5종을 약 30% 할인 할인 판매한다. 이번 코로나19 백신 접종 고객 대상 할인 이벤트는 롯데리아 한우불고기버거, 클래식치즈버거, 새우버거, 불고기버거, 데리버거 등 총 5종의 메뉴를 대상으로 운영하며, 백신 접종 확인을 위해 매장 카운터 주문으로만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