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푸드경제TV)=정해균 기자] 롤스로이이스 브랜드 최초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컬리넌'(Cullinan)이 한국 시장에 상륙했다.
롤스로이스모터카는 28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신차발표회를 열고 컬리넌을 공식 출시했다. 컬리넌은 100% 알루미늄 프레임(럭셔리 아키텍처)을 기반으로 제작돼 안락하고 여유로운 실내 공간과 매끄러운 온·오프로드 주행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뒤편 수납공간과 탑승객석을 유리 칸막이로 완전히 분리하는 '쓰리 박스'(Three Box, 엔진실, 차체 실내, 트렁크가 분리된) 스타일의 첫 SUV다.
전면 디자인은 헤드라이트나나, 공기 흡입구 등 핵심 기능을 차체 안쪽으로 깊숙이 들어가 있고 판테온 그릴
을 가로지르는 수직·수평선과 주간주행등이 강렬한 인상을 준다. 측면부는 1835㎜의 높은 전고와 차량 벨트라인(옆유리와 차 문 사이 경계)보다 높게 자리 잡은 보닛 후드 덕분에 위풍당당한 느낌을 낸다.
파워트레인은 신형 6.75리터 V12 트윈 터보 엔진과 사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해 최고출력 563마력, 최대토크 86.7㎏·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간단한 버트 조작으로 최고급 가죽 시트 한 쌍과 소형 테이블이 트렁크 공간에서 솟아오르는 '뷰잉 스위트' 기능을 자동차 업계 최초로 갖췄다.
폴 해리스 롤스로이스 아시아태평양 총괄 디렉터는 “최근 몇 년간 한국 시장에서 거듭된 성장을 유지해 온 롤스로이스가 컬리넌을 계기로 더욱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판매 가격은 4억6900만원(부가세 포함)부터 이며, 차량 인도는 내년부터 이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