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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세븐일레븐, 프리미엄 냉동만두 ‘서울만두’ 2종 출시

올해 전체 냉동식품 매출 33.7% 증가

 

[FETV=김윤섭 기자] 코로나19 장기화로 간편식 수요가 크게 증가한 가운데 간편한 조리법과 장기간 보관이 가능한 냉동식품의 인기가 뜨겁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1~5월) 전체 냉동식품 매출은 전년 대비 33.7% 증가한 가운데 특히 냉동만두 매출이 58.7% 증가하며 전체 신장률을 상회했다.

 

만두는 남녀노소 모든 연령대에서 호불호 없이 좋아하는 대중적인 메뉴로 간단한 한 끼 식사나 안줏거리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대표 국민식품이다. 실제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냉동만두 매출액은 5,455억 원에 달할 만큼 전체 시장도 날로 커지고 있다.

 

세븐일레븐이 올해 냉동만두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상품의 특성에 따라 상권별로 선호 현상이 뚜렷하게 나타났다.

 

전체적으로 주택가에서 큰 강세를 보인 가운데 아파트 등 전통 4인가구가 많이 거주하는 가족상권에서는 ‘봉지만두’가 젊은 1~2인가구가 중심이 되는 독신상권에서는 ‘트레이만두’가 인기를 끌었다. 

 

가족상권에서는 군만두, 찐만두, 만둣국 등 아이들 간식이나 가정 식사용으로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봉지만두(고향만두 415g)가 판매 1위를 차지했고, 독신상권에서는 별도 조리 없이 전자레인지에 바로 데워먹을 수 있는 소용량 6입 트레이 만두(세븐셀렉트 한입포자만두 180g)가 판매 1위에 올랐다.

 

세븐일레븐은 편의점 냉동만두에 대한 고객 수요가 지속 증가함에 따라 프리미엄 냉동만두 ‘서울만두’를 단독 출시하며 구색 강화에 나섰다. 이번에 선보인 ‘서울만두’는 유명 백화점 식품관에 입점해 인기를 끈 프리미엄 수제만두 브랜드로 53년 만두 장인의 레시피를 그대로 담아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냉동식품으로 선보인 상품이다.

 

‘서울만두 고기교자’는 부드러운 만두피에 국내산 돼지고기와 야채를 듬뿍 넣어 육즙 가득한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며, ‘서울만두 사천교자’는 서울만두가 직접 개발한 매콤한 사천소스를 넣어 한국인 입맛에 딱 맞는 깔끔한 매운맛을 느낄 수 있다. 판매 가격은 각 5,900원(300g)이며,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1+1 행사를 진행한다.

 

주태정 세븐일레븐 간편식품팀장은 “코로나19 에 따른 집쿡 트렌드에 따라 편의점에서도 냉동식품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이에 유명 백화점에 입점되어 있는 서울만두를 집에서도 그 맛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