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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홈플러스 온라인, ‘착한 소비’ 독려 앞장...캠페인 참여시 마일리지 혜택 강화

‘착한 소비’ 캠페인 동참 고객에 마일리지 혜택
‘친환경’ 중점…온라인 배송 ‘자원 선순환’ 앞장
불필요한 자원 사용 없애고…장기적 관점 투자

 

[FETV=김윤섭 기자] 홈플러스 온라인이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한 장기적인 투자에 나선다. 

 

홈플러스 온라인은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오는 23일까지 ‘지구를 살리는 착한 소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우선, 고객이 홈플러스 온라인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것만으로 친환경 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착한 소비’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친환경 라이온 참그린 녹차 뽀드득 주방세제’(2L/9900원, 1+1 행사) 등 친환경 인증 상품을 비롯해 ’홈플러스 시그니처 무라벨 맑은샘물’(2L*6/2490원), ‘롯데칠성 아이시스ECO 무라벨 생수’(2L*6/3490원), ‘친환경 팽이버섯’(4입/봉/2490원, 2개 구매 시 20% 할인) 등 ‘필(必)환경 기획전’ 행사 상품 1개 이상 구매 시 구매 금액의 5%(최대 5000원)를 마일리지로 적립해 주고, ‘에코 장바구니’ 4종(10만장 한정) 구매 시에는 마일리지 1000점을 추가로 적립해 준다.

 

한편, 홈플러스 온라인은 2004년부터 회수가 가능한 플라스틱 박스(트레이)를 사용하는 등 환경 보호 노력을 지속해왔다. 불필요한 재포장 없이 트레이에 담아 상품을 배송할 수 있는 비결은 국내 유일의 온라인 배송차량 3실(냉동/냉장/상온) 시스템을 갖춘 데 있다.

 

비대면 배송용 ‘생분해성 봉투’는 2015년 도입했다. 친환경 생분해성 수지(EL724)로 만들어진 홈플러스 온라인 배송 봉투는 수분∙온도∙성분 구성 등 퇴비화에 적합한 조건으로 매립 시 180일 이내 자연 분해되는 것이 특징이다. 비대면 배송 시 선도 유지를 위해 사용하는 아이스팩도 2019년 7월 ‘물 아이스팩’으로 전환했다.

 

종이 사용 절감에도 박차를 가한다. 올해 1월 홈플러스 전용 멤버십 ‘마이홈플러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볼 수 있는 ‘디지털 전단’을 론칭해 지난 5개월간 종이 사용을 전년 대비 약 90톤 절감한 홈플러스는 주문 시 발행되던 ‘종이 영수증’도 ‘모바일 영수증’으로 전면 전환했다.

 

홈플러스 온라인 애플리케이션에서 고객이 자발적으로 ‘우리집 장바구니 이용’(“문 앞에 놓은 장바구니에 넣어주세요”)을 선택해 친환경 캠페인에 동참하게 함으로써, 불필요한 자원 사용을 절감하고 장바구니를 상용화 하는 것에도 속도를 낸다.

 

홈플러스는 주주사 MBK파트너스의 ‘ESG 경영’ 강화의 일환으로 온∙오프라인 전 부문 ‘자원 선순환 방식의 환경 경영’에 적극 투자해 기업의 가치를 높이는 한편 장기적인 성장 발판을 마련한다는 포부다.

 

송승선 홈플러스 모바일사업부문장은 “지구의 날을 맞아 고객과 함께하는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어 뜻깊다“며, “온라인의 특성을 살려 친환경 가치를 창출하는 ‘착한 소비’ 문화를 통해 ESG 경영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