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상]](http://www.fetv.co.kr/data/photos/20210520/art_16212392572151_e2879a.jpg)
[FETV=김윤섭 기자] 대상은 1분기(1~3월) 연결기준 매출 8166억원, 영업이익 544억원을 기록했다고 17일 공시했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8.1%, 9.3%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22% 줄어든 411억원이다. 온라인 식품 매출은 21% 늘어난 363억원을 달성했다. 글로벌 식품사업도 전년 보다 34% 성장했다.
대상 관계자는 "내식 수요가 늘면서 신석식품, 가정간편식(HMR) 매출이 증가했고, 코로나19로 급식시장이 일부 정상화되면서 B2B 매출도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