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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GS25 캠핑 포스터 디자이너 직접 해명..."남편과 아들있는 워킹맘, 남성혐오 아냐"

 

[FETV=김윤섭 기자] 최근 남혐 논란으로 홍역을 치르고 있는 GS25 캠핑 포스터 담당 디자이너가 "저는 아들이 있고 남편이 있는 워킹맘으로 남성 혐오와 거리가 아주 멀다"며 직접 해명에 나섰다. 

 

최근 남혐 논란에 휩싸인 GS25 캠핑 포스터 담당 디자이너가 "저는 아들이 있고 남편이 있는 워킹맘으로 남성 혐오와 거리가 아주 멀다"고 해명했다.

그는 지난 9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 "GS25 디자이너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손의 이미지가 메갈이나 페미를 뜻하는 표식이라고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앞서 GS25의 '캠핑가자' 이벤트 포스터에 그려진 소시지와 집게손이 남성 혐오 표현이라는 주장이 나오면서 논란이 확산했다.이에 대해 작성자는 "우선 이번일로 불편을 겪은 고객분들, 피해를 보신 많은 경영주분들, 현장에서 불철주야 노력하는 OFC(영업관리)들과 비슷한 직군으로 인해 오해를 받아 피해를 본 디자이너들에게 너무 죄송하다"며 말문을 열었다.

그는 이어 역순으로 세로 배열하면 'MEGAL(메갈)'이 되는 문구에 대해 "행사 담당자가 준 문구"라며 이벤트가 만들어지는 절차를 자세하게 설명했다. 그는 "담당자가 준 이벤트 요청서에 영문이 추가됐다"며 "어색하지 않도록 오른쪽 줄 맞춤을 하다 보니 해당 논란이 발생했다"고 말했다.

논란이 된 소시지 그림에 대해서는 "이벤트에서 육류가공품이 중심이라 소시지를 생각하게 됐다"며 "지난해 사용했던 소시지 일러스트가 있었고, 손 일러스트도 각종 이벤트를 위해 다운받아놓은 소스나 이미지"라고 해명했다.

 

또 "그 손의 이미지가 메갈이나 페미를 뜻하는 손의 표식이라고는 전혀 생각도 하지 못했다"며 "건전한 사상을 가진 회사의 임직원들이 홍보를 위해 만들어낸 이미지가 점점 메갈이나 페미 상징으로 찍히고 말도 안 되는 억측으로 몰아가는 상황이 답답하다"고 심경을 밝혔다.

그는 "회사 내부 절차에 따라 조직문화와 경영진단 등에서 조사를 받고 있다"며 "작업 컴퓨터도 모두 조사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GS25를 항상 사랑해주시는 고객분들에게 정말 너무나 죄송하고 송구하다"며 "상처를 입은 고객분들에게 다시 한번 머리 숙여 사죄한다"고 했다.

 

앞서 GS25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업로드한 캠핑 관련 행사 포스터에는 남성 혐오 논란으로 폐쇄된 메갈리아의 로고, 대학 여성주의 단체 문양과 유사한 이미지가 포함됐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논란이 계속되면서 일부 소비자들은 GS25에 대한 불매운동을 전개했고, 가맹점주들은 매출 타격을 호소하고 있다.

 

조윤성 GS리테일 사장은 가맹점주들에게 보낸 글을 통해 "이번 사건에 대해 저를 포함한 관련자 모두 철저한 경위를 조사하고 사규에 따라 합당한 조치를 받도록 할 것"이라며 "모든 책임은 저에게 돌려주시고, 신속한 사태 수습과 고객 신뢰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사과했다. 


GS25 관계자는 "해당 디자이너가 본인의 진심을 직원들에게 호소하기 위해 블라인드에 글을 올린 것으로 보인다"며 " 철저한 진상조사를 통해 사실관계를 명백히 밝혀 후속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