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윤섭 기자] 매장에서 구입한 샐러드에서 지네가 나온 사례에 대해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조사에 나섰다.
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 6일 MBC '뉴스데스크'는 지난달 31일 학원 강사 A씨가 스타벅스 매장에서 구매한 샐러드에서 지네를 발견한 사례를 보도했다. 학원 냉장고에 샐러드를 보관한 A씨는 점심시간에 해당 샐러드를 먹던 중 지네를 발견한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매장을 찾아 환불을 받은 뒤 이후 같은날 저녁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해 샐러드에서 벌레가 나왔다는 사실을 재차 알렸다. 본사에 민원을 제기한 뒤 1주일이 지나 A씨는 매장 내부가 아닌 외부에서 지네가 유입됐을 가능성이 있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전했다.
A씨는 "테이크아웃한거라 책임이라고 볼 수 없다는 답변을 들었다"면서 "음료 쿠폰을 받았냐고 거듭 묻기도 했는데, 마치 보상을 바라며 지네를 일부러 넣었다는 의심을 하는 거로 들렸다"고 말했다.
스타벅스는 전날부터 해당 샐러드를 판매 중단하고, 벌레가 혼입된 과정을 조사 중이다.
스타벅스는 “제조 공정의 방역업체 조사 외에도 원산지 및 원재료, 포장 유통 과정, 물류센터, 푸드 관리 체계 등 관련된 모든 프로세스를 점검하고 전문업체 조사를 병행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과정에서 불필요한 오해와 심기를 불편하게 한 점 송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