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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금융서비스 출범..."일등 GA와 IPO 성공이 목표"

 

[FETV=권지현 기자] “2025년까지 설계사 2만6000명, 당기순이익 2100억원 달성으로 시장을 선도해 업계 일등 초대형 판매회사로 도약할 것이며, 기업공개(IPO)를 통한 자본확충으로 미래 성장력도 강화하겠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1일 출범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이날 63한화생명빌딩 별관 1층 세미나실에서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제판분리의 첫 행보를 가졌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총자본 6500억원, 500여개의 영업기관과 1300여명의 임직원, 1만9000여명의 FP로 구성된 초대형 판매전문회사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 FP규모는 현 업계 1위가 보유한 설계사 규모보다 20% 이상 크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판매전문회사로 출범하면서 기존의 전속채널이 가진 장점은 모두 가져갈 계획이다. 대형 생명보험사가 지닌 FP교육 노하우가 가미된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은 그대로 제공된다. 또 자본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수수료 지급 및 경쟁력 높은 수수료 체계를 구축했다. 자체 내부통제 시스템과 전문성을 보유한 컴플라이언스 조직을 보유한 것도 강점이다.

 

고객과 FP를 지원하기 위한 조직도 신설한다. 손보제휴센터를 전국 각 지역단에 설치한다. 전속채널부터 이어온 고액자산가를 위한 FA서비스는 한층 업그레이드해 기존 GA와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는다. FA센터는 전국 7개 지역에 설치돼 VIP고객 대상 전문가 컨설팅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새로운 시작에 맞춰 임직원들의 역할도 다시 설정하고 조직구조 또한 효율적으로 탈바꿈했다. 기관장 중심의 자율적이고 스피디한 영업을 추구하기 위해 영업현장 조직체계를 본부-지역단-지점의 3단계 구조에서 지역단-지점의 2단계 구조로 개편했다. 이외 FP복지를 위한 제도도 신설한다.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이사는 “국내 최초의 대형 보험판매전문회사로 출범하는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새로운 출발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독보적인 경쟁력을 지닌 판매전문회사가 될 것을 확신한다”며 “한화생명도 FP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프로세스 혁신 및 디지털경쟁력 강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구도교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대표이사는 “제판분리를 통해 판매에 집중하는 만큼 영업 성장을 위한 실질적 노력에 집중할 것”이라며 “기관장과 FP가 오로지 영업에만 몰입해 고객에게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고객만족도, 고객선호도가 가장 높은 회사로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