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http://www.fetv.co.kr/data/photos/20201253/art_16092284319639_9f6f00.jpg)
[FETV=김윤섭 기자] 정부가 코로나19 3차 확산으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과 특수형태근로자(특고) 등 고용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재난지원금 계획을 발표했다. NHN페이코가 하나카드와 제휴를 통해 ‘페이코 포인트’ 적립 혜택을 강화한 ‘PAYCO 플러스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신세계프라퍼티가 신세계그룹의 간편결제 서비스 SSG페이와 29일 스마트 오더(주문∙결제) 서비스 ‘쓱오더’를 론칭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서울과 경기 지역 90여개의 특성화고 졸업 예정자 중 36명의 참여 학생을 스타벅스 바리스타로 최종 선발했다. KT 자사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의 가입자가 10만명을 넘어섰다. 지난 8월 12일 서비스 정식 출시 이후 4개월만의 성과다. 한국콜마가 화장품과 의약품의 융합기술로 탄생시킨 스킨케어 화장품이 국가공인 우수제품으로 인정받았다.
◆ 정부 '3차 재난지원금' 580만명에 9.3조원 푼다
정부가 코로나19 3차 확산으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과 특수형태근로자(특고) 등 고용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재난지원금 계획을 발표했다.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타격을 받은 소상공인 280만명과 특수형태근로종사자(특고) 등 고용취약계층 87만명에 50만∼300만원의 현금을 지급한다. 이번 피해지원 대책은 Δ긴급 피해지원 5조6000억원 Δ방역강화 8000억원 Δ맞춤형 지원 패키지 2조9000억원 등 총 9조3000억원 규모로 짜여졌다. 정부는 내년 재난지원금으로 편성한 예산 3조4000억원에 목적 예비비 4조8000억원, 올해 집행잔액 6000억원, 기금운용계획 변경 5000억원 등을 통해 필요 재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홍 부총리는 "최근의 방역상황을 감안, 피해계층에 대한 더 넉넉한 보호를 위해 총 9조3000억원규모의 맞춤형 피해지원방안을 마련했으며 수혜자는 580만명에 이를 것으로 보여진다"고 말했다. 정부는 29일 발표한 '코로나 3차 확산에 대응한 맞춤형 피해지원 대책'에서 총 5조6000억원을 들여 피해 소상공인과 고용취약계층 긴급 지원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 NHN페이코, 페이코 결제 시 3% 적립 ‘PAYCO 플러스 체크카드’ 출시
NHN페이코는 하나카드와 제휴를 통해 ‘페이코 포인트’ 적립 혜택을 강화한 ‘PAYCO 플러스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카드는 전월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일 경우, ‘페이코(PAYCO)’에 등록해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금액의 3%를 ‘페이코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온·오프라인 3% 적립률은 현 체크카드 혜택들 대비 높은 수준에 해당한다. 월 최대 1만포인트까지 적립받을 수 있으며, 포인트는 ‘페이코’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NHN페이코와 하나카드가 2019년 2월 선보인 ‘PAYCO 하나체크카드’ 보다 적립 조건은 완화되고 적립률은 높아진 것이 특징이다. 또한 ‘페이코’ 주이용자층인 2030세대의 취향을 반영해 ‘페이코메이트’ 캐릭터를 카드 디자인 전면에 적용했다. 카드 발급은 ‘페이코’ 앱 ‘금융’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실물카드를 수령하기 전에도 ‘페이코’에 등록해 온오프라인 결제 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해외겸용(VISA) 카드로 별도 연회비는 없다.
◆ 스타필드와 SSG페이, 스마트주문결제 서비스 ‘쓱오더’ 론칭
신세계프라퍼티는 신세계그룹의 간편결제 서비스 SSG페이와 29일 스마트 오더(주문∙결제) 서비스 ‘쓱오더’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쓱오더는 SSG페이 앱(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테이블에 앉아서 바로 주문하거나 레스토랑을 방문하기 전 음식을 주문해 픽업(포장)할 수 있게 도와주는 O2O(온∙오프라인 연계)기반의 스마트 오더 서비스이다. 고객이 매장에서 주문하기 위해 매장 카운터에서 대기할 필요 없이 테이블에 비치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찍거나, SSG페이 앱에서 매장과 메뉴를 선택해 주문과 결제를 한 번에 끝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고객 편의를 제공하는 한편 스타필드 입점 테넌트 매출 증대를 위해 SSG페이와 함께 스타필드 모바일 주문 결제 시스템을 개발했다. 이번 쓱오더 개발로 스타필드 고객들은 유명 맛집 메뉴들을 줄 서지 않고 편하게 주문, 계산, 픽업 알림까지 받을 수 있다.
◆ 스타벅스, '특성화고 잡 페어' 통해 졸업 예정자 36명 채용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교육기부 국제 NGO 단체인 JA(Junior Achievement)와 함께 서울과 경기 지역 90여개의 특성화고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잡 페어를 진행하고, 채용면접 등을 통해 총 36명의 참여 학생을 스타벅스 바리스타로 최종 선발했다고 29일 밝혔다.이번 잡 페어 행사는 현재 코로나19의 상황에 맞게 교사설명회부터 학생대상 교육 및 채용 면접까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온라인 교육은 스타벅스 사내강사가 자기소개서 쓰는 방법, 면접준비 팁 등의 정보를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하고, 지난해 JA 잡페어를 통해 입사한 스타벅스 선배 바리스타들이 직접 출연한 상황 별 문제해결 방식을 롤플레잉을 통해 보여주는 형태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스타벅스와 JA는 온라인 교사설명회를 통해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를 대상으로 온라인 강연을 제공하고, 스타벅스 취업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온라인 교육과 채용면접을 진행했다. 이번 면접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지역 매니져와 점장으로 구성된 면접관들이 봉사활동 경험, 서미스 마인드, 대인관계 형성 등 스타벅스 파트너로써 갖춰야 할 다양한 사항들에 대한 질의응답으로 구성됐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015년부터 현재까지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잡 페어를 통해 총 157명을 채용했고, 이번 잡 페어를 통해 특성화고 채용 인원은 총 193명이 될 예정이다.
◆ KT 게임박스, 10만 가입자 돌파...프로모션 연장
KT는 자사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의 가입자가 10만명을 넘어섰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8월 12일 서비스 정식 출시 이후 4개월만의 성과다. KT는 이 같은 고객 성원에 힘입어 올 12월 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던 게임박스 월정액 50% 할인 프로모션을 6개월 더 연장한다. 게임박스는 월 4,950원(VAT 포함)의 이용료만 내면 110여 종이 넘는 다양한 게임들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구독형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다. 스마트폰에 일일이 게임을 설치하지 않아도 앱과 론처 설치만으로 게임박스가 제공하는 모든 게임을 스트리밍 방식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이달 초에는 기가지니 버전도 출시돼 게임박스 가입자는 모바일, PC, IPTV 등 어느 환경에서도 자유롭게 게임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언제 어디서나 쉽게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OTT 플랫폼이 강점인 게임박스는 특히 30대와 40대 남성 게임 마니아들과 얼리어답터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어왔다. KT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난 고객들의 여가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당초 올 연말까지 계획된 게임박스 월정액 50% 할인 프로모션을 6개월 더 연장해 2021년 6월 말까지 진행하기로 했다.
◆ 한국콜마 항노화 화장품, 업계 최초 산업부 국가표준 인증 'NEP' 획득
한국콜마는 화장품 ODM업계 최초로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인증인 NEP(New Excellent Product)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NEP 인증은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되거나, 기존의 기술을 혁신적으로 개선해 적용시킨 우수한 제품을 엄선해 부여된다. 이번에 NEP 인증을 받은 제품은 효능성분을 효율적으로 피부에 전달하는 기술이 적용된 항노화 화장품이다. 화장품 속 효능성분이 피부의 손상된 세포를 찾아서 빠르고 정확하게 흡수하도록 하는 특허 기술(피부 세포 수용체별 결합 특화 펩타이드 설계 기술)이 높게 평가 받았다. 이 기술은 의약품에서 주로 사용되는 약물전달 시스템에서 착안했다. 두통약은 두통에만 작용하고 배탈약은 그 유효성분이 그 증상에만 반응하도록 하는 것과 같은 원리다. 이 기술이 적용된 고객사 애터미의 '앱솔루트 셀랙티브 스킨케어'도 국내외 시장에서 높은 성과를 올리고 있다. 출시3년 만에 누적매출 3,650억 원을 돌파했으며, 현재 해외 16개국에 수출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