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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두 라면으로 중동 입맛 테스트…안테나숍 운영

만두와 라면, 과자류를 중동 대형 식품매장에 출시해 한국식품의 가능성을 테스트한다. 정부가 중동의 물류 허브인 아랍에미리트(이하 UAE) 두바이와 아부다비에 안테나숍을 운영하기로 했다.

16일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에 따르면 두바이 안테나숍은 두바이몰 내 식품유통매장인 웨이트로즈에 위치하고 있으며, 만두, 라면, 과자류 등 14개 품목을 판매한다.

아부다비 안테나숍은 달마몰에 로드숍 형태로 운영되며, 장류, 면류, 냉동식품 등 37개 품목을 전시하고 마켓테스트, 판촉행사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진행한다. 농식품부는 안테나숍 운영을 통해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은 품목은 현지 대형유통업체 등에 입점을 추진할 방침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고품질의 우리 농식품이 중동 프리미엄 시장에 첫 발을 내딛는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오는 11월 두바이서 케이푸드페어를 진행하고, 판촉 행사 등을 추진해 중동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슬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