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금)

  • 구름많음동두천 17.9℃
  • 구름많음강릉 23.0℃
  • 구름많음서울 18.2℃
  • 구름조금대전 20.5℃
  • 구름많음대구 20.3℃
  • 구름많음울산 20.7℃
  • 구름많음광주 20.3℃
  • 구름많음부산 21.6℃
  • 구름조금고창 ℃
  • 맑음제주 23.1℃
  • 구름많음강화 18.4℃
  • 구름많음보은 18.3℃
  • 구름많음금산 20.1℃
  • 구름조금강진군 22.3℃
  • 구름많음경주시 18.9℃
  • 구름조금거제 21.7℃
기상청 제공


통신


KT, 1020 세대 위해 ‘Y’브랜드 리뉴얼

[FETV=송은정 기자]KT가 영(Young) 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만든 특화 브랜드 ‘Y’를 새롭게 단장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리뉴얼한 Y2.0은 특별함과 새로움을 추구하는 MZ 세대(밀레니얼 세대+Z 세대)의 취향에 맞춰 브랜드 정체성을 재정립했다는데 의미가 있다.  

 

Y2.0 브랜드 아이덴티티(BI)에는 ‘Your Own Spotlight(너만을 비춰줄께)’라는 메시지가 담겨 있다. '무대조명'을 모티브로 했다. 자신의 무대에서 주인공이 되고자 하는 젊은 세대의 개성을 담아 제작됐다.

 

KT는 Y브랜드 웹페이지를 이날 오픈한다. 무료 서체를 비롯해 PPT 템플릿과 젊은 세대의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굿즈 등을 선보인다.

 

전용 서체인 ‘Y 너만을 비춤체’는 모티브인 스포트라이트를 표현했다.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개성과 젊음을 표현했다. 또한 모바일 환경에서 사용하던 이모지(그림 문자)를 생동감 넘치는 특수기호로 제작해 재미를 더했다. 서체와 PPT 템플릿은 Y 브랜드 웹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다

 

KT는 Y 2.0 브랜드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Y굿즈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매주 추첨을 통해 에코플리스 무릎담요와 보온병과 같은 캠핑아이템과 코듀로이 모자, 크로스백 등 패션아이템 4종을 각각 500명에게 증정한다.

 

또한 지난달 14일 출시한 한정판 스니커즈 리셀 플랫폼 ‘리플(REPLE)’과 함께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월 7일까지 총 5주간 ‘리플’에 가입한 만 29세 이하 고객을 대상으로 리셀(resell) 가격 200만원을 상회하는 한정판 ‘조던 1 레트로 하이 트래비스 스콧’ 스니커즈 10족을 선물로 증정한다.

 

끝으로 KT 공식 대리점에서 Y일러스트를 활용한 Y스티커팩 8종을 오는 4일부터 제공한다.

 

KT 5G/기가 사업본부장 이성환 상무는 “KT는 Y브랜드를 통해 새로움을 지향하는 1020고객을 ‘힙(Hip)한 감성’으로 재정의했다”며 “KT는 계속해서 MZ세대가 원하는 혜택을 고민하고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12월에는 데이터공유 앱 ‘Y박스’를 업그레이드 해 선보일 예정”이라며 “매거진과 이벤트 기능을 강화하는 등 1020세대를 위한 전용 혜택을 대폭 늘릴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