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07 (토)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유통


중국에서 더 잘나가는 락앤락… 밀폐용기 브랜드파워지수 7년 연속 1위

 

[FETV(푸드경제TV)=김진환 기자] 락앤락은 2018 중국 브랜드파워지수(C-BPI)에서 밀폐용기와 보온병 2개 부문 1위로 선정됨과 동시에 ‘황금브랜드’를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중국브랜드파워지수(C-BPI)의 ‘황금브랜드’는 5년 이상 1위를 유지한 기업에게만 수여되는 상이다. 락앤락은 밀폐용기 부문 7년 보온병 부문 6년 연속 1위의 자리를 지켰다.

 

밀폐용기 부문에서는 229점이라는 큰 격차로 2위를 차지한 미국 브랜드 타파웨어(428.7)를 제쳤다. 보온병 부문에서는 일본 브랜드 타이거(413.2)에 125점 이상을 앞섰다.

 

락앤락은 2004년 중국에 첫 진출,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와 공격적인 마케팅을 기반으로 탄탄한 입지를 다지며 성장해왔다. 특히 차(茶) 문화가 발달한 중국을 겨냥해 밀폐용기뿐 아니라 차별화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보온병∙텀블러를 주력으로 중국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손효동 락앤락 중국법인총괄 부사장은 “황금브랜드 수상의 의미가 크다”며 “중국 소비자를 만족시키기 위해 우수한 품질은 물론 디자인과 기능성까지 갖춘 제품 개발에 더욱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